홍명보호 성적표는 괜찮지만 내용은 글쎄…플랜B 필요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11월 평가전 4승1무1패, 6명의 9골 득점, 3경기 무실점 행진. 올 시즌을 마감한 남자 축구대표팀의 최근 성적표는 나쁘지 않다.
하지만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가나전(1-0 승)을 포함해, 경기 내용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한다.
홍 감독은 14일 볼리비아전(2-0)에 김진규(전북)와 원두재(코르파칸), 18일 가나전에 권혁규(낭트)와 옌스 카스트로프(묀헨글라트바흐) 등의 중원 조합을 실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력 부상 대비한 플랜B 다져야

9~11월 평가전 4승1무1패, 6명의 9골 득점, 3경기 무실점 행진…. 올 시즌을 마감한 남자 축구대표팀의 최근 성적표는 나쁘지 않다. 하지만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가나전(1-0 승)을 포함해, 경기 내용에서는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한다. 2026 북중미월드컵(6월11일~7월19일·현지시각)까지 204일 남짓한 시간에 대표팀이 한 단계 진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황인범 빠진 미들의 공백

손흥민다운 모습 언제 나오나

각종 위험 대비한 플랜 B기본
김대길 해설위원은 “부상 리스크에 대비한 플랜B를 갖춰야 한다. 선수들도 월드컵 본선에서는 어떤 몸을 준비해야 하는지 잘 안다. 이번에 좀 부족했지만, 본선에서는 다를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신안 해상서 267명 탄 여객선 좌초…3시간 만에 승객 전원 구조
- 통발에서 사라지는 미끼…카메라에 잡힌 ‘의외의 범인’은?
- ‘양평 공흥지구 특혜’ 의혹 김건희 오빠 김진우 구속영장 기각
- “국무회의 참석자 직접 골랐나” 묻자…윤석열 “생각나는 사람 전화했다”
- 삼성전자 내부망에 직원 민감정보 그대로…노조, 근로감독 신청
- 미국 몰래 시작한 한국 첫 잠수함 장보고함, 34년 임무 완수
- 검찰조직 장악 ‘믿을맨’ 전면에…‘항소 포기’ 논란 정면돌파
- “조용해라 돼지야”…트럼프, ‘엡스틴’ 질문 기자 향해 폭언
- ‘감치 선고’ 김용현 변호사 2명, 서울구치소 수용 거부로 석방
- ‘론스타 승소’ 호재에도…민주, 대대적 홍보 못 하는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