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입대' NCT 정우, 11월 말 첫 솔로 싱글 발표

김선우 기자 2025. 11. 19. 10: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NCT 도재정 정우가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잠원동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진행된 NCT 도재정 첫 미니앨범 'Perfume' 데뷔 기념 런칭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NCT 정우가 시즈니(팬덤명)와의 약속을 지킨다. 군 입대 전 첫 솔로 싱글을 발매한다.

19일 복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정우는 11월 말 첫 솔로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다. 정우가 한 그룹 멤버인 도영과 함께 12월 8일 나란히 입대하는 가운데, 갑작스러운 입대 소식으로 공백기가 아쉬웠을 팬들에게 깜짝 선물이 될 전망이다.

정우의 솔로 데뷔 소식은 이미 가시화 된 바 있다. 다만 12월 군 입대가 확정되면서 계획에 대한 변동 가능성이 점쳐졌던 상황. 그러나 정우는 계획대로 첫 솔로 데뷔까지 마친 뒤 병역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정우에게 올 해는 잊지 못할 한 해다. NCT 127의 멤버로서 다양한 활동 뿐 아니라 유튜브 '노포기', 뮤지컬 콘서트 '디스 이즈 페스트(This is PESTE)'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라운더'로서 활약이 빛났던 한 해다. 입대 전 발매할 신곡으로는 솔로 아티스트 정우의 가능성을 입증한다.

때문에 '군백기'도 두렵지 않다. 팬들과의 만남도 앞두고 있다. 28일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구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정우의 첫 솔로 팬미팅 역시 이미 일찌감치 2회 전석매진됐다. 마지막까지 '열일' 중인 정우는 이후 군악대에서 복무할 예정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사진=JTBC엔터뉴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