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베트남 식품박람회서 ‘예가정성 홍보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예산군이 지역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베트남에서 열린 국제식품산업전시회(Vietnam Food Expo 2025)에 참가해 '예가정성 홍보관'을 운영했다.
군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현지 박람회에 관내 기업 2곳과 함께 참여해 예가정성 인증을 받은 지역 가공품을 전시·홍보했다.
예산군은 (재)충남경제진흥원과 협약을 맺고 예가정성 인증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충남 예산군이 지역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베트남에서 열린 국제식품산업전시회(Vietnam Food Expo 2025)에 참가해 ‘예가정성 홍보관’을 운영했다.
군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현지 박람회에 관내 기업 2곳과 함께 참여해 예가정성 인증을 받은 지역 가공품을 전시·홍보했다.
홍보관에는 △황토사과 △사과와인·블루베리와인 △사과 생즙 △한과 등 다양한 가공품이 소개됐다.
![해외시장 개척사업 홍보관 운영 [사진=예산군]](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19/inews24/20251119093549239roeq.jpg)
예가정성 홍보관 운영은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마케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예산군은 (재)충남경제진흥원과 협약을 맺고 예가정성 인증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제품소개서 제작, 홍보 콘텐츠 제작, 바이어 상담·매칭 등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실질적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베트남은 연간 8% 안팎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국가로 소비 수준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동남아 시장 진출의 관문 역할을 한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예가정성 인증 제품이 동남아는 물론 세계 시장으로 확장되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산=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톡" 알림 안 울리게⋯카카오, '조용히 보내기' 도입
- 中, 중일관계 악화 속 '독도는 한국땅' 이례적 지지?
- 검찰, '강제추행 혐의' 무죄 선고받은 배우 오영수 2심 판결에 불복
- "기독교 정신에 안 맞는다"⋯英 학교, '케데헌' 노래 전면 금지?
- 전국 학교 '헌법교육' 강화…정성호 "더 강한 K-민주주의"
- "중국 다시 열린다?"⋯시진핑 방한 후 한국 경제 [구서윤의 리테일씬]
- KT, 차기 CEO 후보군 33명…연내 최종 1인 가른다
- 김호중에 3천만원 요구한 소망교도소 직원…법무부, 조사 착수
- 코스피 상장사 3분기 영업익 전년比 15%↑⋯'하이닉스·한전 주도'
- 이제는 유튜버⋯文, 전직 대통령 최초로 유튜브 활동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