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브릿지벤처스, 에이드로 시리즈B 라운드에 투자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는 국내 모빌리티 에어로테크 스타트업 에이드로의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를 비롯해 케이투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브릿지인베스트먼트 등이 공동 참여했으며 총 100억 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는 국내 모빌리티 에어로테크 스타트업 에이드로의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를 비롯해 케이투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한국투자파트너스, 브릿지인베스트먼트 등이 공동 참여했으며 총 100억 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됐다.
2020년 설립된 에이드로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 약 110억 원, 올해 상반기에는 65억 원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매출액의 약 90%가 미국을 비롯한 21개국에서 발생하고 있다. 미국 매출은 2023년 18억 원에서 2024년 52억 원으로 약 3배 성장했다.
에이드로의 제품은 공기 저항을 줄여 전기차의 에너지 효율(전비) 향상에 기여한다. 실제 테슬라 모델Y 바디킷을 장착한 실험에서 공기 저항 4.1% 감소, 전비 4.6% 향상이라는 결과를 냈다.
에이드로는 해외 성과를 바탕으로 미국 오프라인 센터와 독일 법인 설립을 추진하며 현지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AI 기반 공기역학 시뮬레이션 솔루션 'AOX'를 개발 중으로 현재 HP,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클라우드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2026년 CES 공식 출시를 목표로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향후 글로벌 완성차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델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종현 스톤브릿지벤처스 상무는 "에이드로는 공기 역학 기술을 하드웨어 제품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동시에 사업화하고 있는 드문 기업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대에 주행 성능과 에너지 효율 모두를 개선할 수 있는 기술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윤승현 에이드로 대표는 "에이드로는 기존 하드웨어 개선을 넘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바꾸고 궁극적으로는 두 영역을 결합한 새로운 이동 수단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용어설명>
■ 에어로테크
공기역학·항공·비행 등과 관련이 있는 '에어로'(Aero)와 기술을 뜻하는 '테크'(Tech)의 합성어로 공기 역학에 기술을 접목한 분야를 말한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남자하고 오래 했으면 그다음"…여승객에 15분간 '성' 발언한 택시 기사
- 류현진 아내 배지현, '절친' 황재균 대시 폭로 "나한테 '너무 예쁘다'고"
- "상간녀 남편에 위로받으며 연인으로"…'크로스 불륜' 4명이 서로 이혼소송
- "이혼소송 중 상간녀 만난 남편, 몸 외롭다며 나한테 하는 말이, 참"
- 중국인 여성 둘 묵더니, 쓰레기장 된 호텔…"이렇게 해놓고 잤다고?"
- "남친 주려 50억 집 구입, 매달 명품 선물…결혼은 어렵다" 40대 CEO 고민
- "'내가 경상도라' 대구 60대 따귀 도우미, 열흘 된 신생아도 때렸다"[영상]
- '완판남' 이재용 출국 때 손에 든 'OOO 워터'…"3000원짜리 베트남산 유기농"
- 박세리, 김승수와 결혼설 가짜뉴스에 분노 "황당, 그분도 난감할 것"
- 차은우, '국세청장 출신 고문' 둔 로펌 찾았다…"전관예우 노린 것" 싸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