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장님들이 계시는 곳이 서당, 종로 한복판에 서당 팝업 전시·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전통서당문화진흥회(이사장 박성기)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 남인사 마당에서 '서당이 건네는 선물'이라는 주제로 서당 팝업 전시·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재우 사무총장(한국전통서당문화진흥회)은 "서울 도심 속 야외공간에서 전통과 교육 문화의 서당을 느껴보는 색다른 팝업 전시 체험을 기획해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 방문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전통서당문화진흥회(이사장 박성기)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 남인사 마당에서 '서당이 건네는 선물'이라는 주제로 서당 팝업 전시·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천 년의 세월을 이어온 서당이 서울 종로 한복판에서 팝업되는 컨셉으로 서당전시, 서당체험, 전통놀이 등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내국인은 물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 이번 서당 팝업 전시·체험은 한류의 정신적 토대가 되는 전통교육문화인 서당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서당 체험은 서당의 교구인 서산 만들기, 서책 만들기, 탁본 체험과 함께 훈장님께 좋은 글 받아 가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고, 서당 전시는 근현대 서당과 학동의 생활 사진을 전시하여 서당의 모습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재우 사무총장(한국전통서당문화진흥회)은 “서울 도심 속 야외공간에서 전통과 교육 문화의 서당을 느껴보는 색다른 팝업 전시 체험을 기획해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 방문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 제조기업 82.3% “AI 활용 안해”…돈·인재·확신 모두 '부족' 3중고
- [단독]네이버, 中 판매자 입점 제한 완화…패션·뷰티 등 '조건부' 허용
- [챗GPT 3년]<1>새로운 AI 질서가 시작됐다
- 美 AI칩 제재가 낳은 中 갑부... 1년만에 재산 33조로
- 실손보험, 가입자 9%가 보험금 80% 타갔다…“구조 개선해야”
- 국힘, 법무부 장·차관 고발…“부당한 윗선 지시 밝혀야”
- 삼성메디슨, 사상 첫 연매출 6000억 돌파 가시화…프리미엄 전략 주효
- 출연연·대학 힘 합쳐 지역 혁신...KIST·전북대, '학연협력플랫폼' 성과 공유
- 기아 新 '니로·셀토스', 내년 1월 양산…전동화 선택지 확대
- CJ그룹, 2026년 정기임원인사·지주사 조직개편 단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