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기독교 정신에 어긋나”…영국 학교서 ‘금지곡’ 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세계적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주제가가 한 영국 성공회 학교에서 '금지곡'이 됐다.
17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잉글랜드 남부 도싯에서 유치부와 초등 1∼2학년이 다니는 한 학교는 지난 14일 학부모들에게 "케데헌의 주제가 자신의 신념과 어긋난다고 생각하는 이들을 존중하는 뜻에서 자녀가 이들 노래를 학교에서 부르지 않도록 해 달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컵라면을 먹고 있는 모습[넷플릭스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18/ned/20251118075249241agmm.png)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전세계적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주제가가 한 영국 성공회 학교에서 ‘금지곡’이 됐다. ‘기독교 정신’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다.
17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잉글랜드 남부 도싯에서 유치부와 초등 1∼2학년이 다니는 한 학교는 지난 14일 학부모들에게 “케데헌의 주제가 자신의 신념과 어긋난다고 생각하는 이들을 존중하는 뜻에서 자녀가 이들 노래를 학교에서 부르지 않도록 해 달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케데헌의 주제가에서 ‘악귀’를 언급하는 것에 학교 공동체의 일부 구성원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케데헌은 걸그룹 헌트릭스가 보이밴드 사자보이즈로 위장한 악귀들을 노래로 물리치는 이야기의 영화다. 작중 등장하는 ‘골든’(Golden),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이 전세계적인 히트를 쳤다.
학교 측의 메시지는 반발을 불러 일으켰다. 무신론자인 한 학부모는 BBC에 “웃긴 일이라고 생각한다. 내 딸은 K팝에 빠져 있고 딸 친구들도 다 K팝을 좋아한다”며 “아이들이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하는 무해하고 좋은, 작은 일일 뿐”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학교 측은 17일 학부모들에게 다시 공지를 보냈다. 케데헌의 노래들이 팀워크와 용기, 친절 등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피드백을 학부모들로부터 받았다는 것. 다만 그러면서도 “학부모가 집에서 아이들이 접할 콘텐츠를 선택할 권리를 완전히 존중하지만, 학교 공동체 내 다양한 믿음도 신경 쓰고 있다”며 “일부 기독교인에게 악귀의 언급은 아주 불편한 일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이들이 또래 일부가 다른 시각을 가졌을 수 있음을 이해하고 이들이 신념을 지키도록 지지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탐구하도록 돕는 게 우리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보는 순간 ‘욕’ 터질 뻔, 따라할까 겁나” 이 모습 한국도?…새 ‘애플 고글’ 온다
- “별점 1점도 아깝다” “업데이트 원상복구 해야” 뭇매 맞던 국민 메신저…또 ‘낭패’
- ‘방송 중단’ 백종원, 논란 속 복귀…MBC ‘남극의 셰프’ 첫 방송
- 어도어, 돌아온 뉴진스 위해 두 팔 걷었다…가짜뉴스·딥페이크 강경 대응
- SBS 유명 시사·교양 PD ‘성희롱’으로 해고…“이미 퇴사 처리”
- “이건 진짜 신세계” 외국인들 ‘깜놀’ 한국 오자마자 산다는 ‘이것’
- “할당량 못채워 스쿼트 2천개하다 사망” 20대 여성 시신으로 발견
- ‘애프터스쿨’ 나나에게 제압된 강도 구속…“연예인 집인 줄 몰랐다”
- “남친 만나러 캄보디아 갈게”…연락두절된 中 인플루언서
- “붕어빵 이제 못 먹겠네”…기계 위 ‘찍찍’ 부스러기 먹어치운 쥐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