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앨범 아니네…태연, 첫 컴필레이션 앨범 12월 1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서 예고한 정규 앨범이 아니다.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첫 컴필레이션 앨범을 내놓는다.
이번 앨범은 태연의 솔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총 24곡이 수록된다.
한편,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은 오늘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예고한 정규 앨범이 아니다. 소녀시대 태연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첫 컴필레이션 앨범을 내놓는다.
오는 12월 1일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파노라마 : 더 베스트 오브 태연)을 발매하는 태연. 이번 앨범은 태연의 솔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총 24곡이 수록된다. 신곡이자 타이틀곡인 ‘인사 (Panorama)’부터 기존 곡을 새롭게 구성한 2025년 믹스 버전, 오직 CD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버전 등이 추가된다.
당초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지난 8월 2분기 성적을 발표하며 올해 하반기 태연의 정규 앨범 계획도 알렸다. 하지만 정규 앨범에 앞서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컴필레이션 앨범이 먼저 베일을 벗게 됐다. 새롭게 재해석된 트랙들과 신곡을 통해 팬들의 아쉬움을 채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Panorama : The Best of TAEYEON’은 오늘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도시, 뭐하고 지내나 봤더니 ‘놀라운 근황’
- 이찬원 “참고 살아야지” 돌직구…160억 돈봉투 듣고 급선회
- “박봄♥이민호” 상의 탈의+셀프 열애설…선 세게 넘은 SNS
- 랄랄 “美공항서 경찰에 제압당해…질질 끌려가” [종합]
- 류승룡 끝 모를 추락…억대 분양 사기에 퇴직금 ‘탕진’
- ‘정다은♥’ 조우종 새 출발, 9년 인연 끝냈다 [공식]
- 토미 리 존스 딸, 새해 첫날 호텔서 숨진 채 발견
- 이상이 촬영 中 기절 “얼굴 갈려” 절반이 피범벅
- 이민정, 딸과 첫 해외여행서 응급 상황…“♥이병헌이 밤새 간호” [DA★]
- 문소리, 새해 첫날 응급실…“급성신우신염, 액땜이라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