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전동지게차 230대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베네수엘라 최대 식품기업인 폴라그룹으로부터 전동지게차 230대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100억원 이상으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중남미 지역에서 체결한 전동지게차 공급 계약 중 최대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이번 물량 이후 폴라그룹이 추진하는 후속 입찰에도 참여해 추가 수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베네수엘라 최대 식품기업인 폴라그룹으로부터 전동지게차 230대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1월까지 2t급 전동지게차 178대, 3t 및 4.5t급 전동지게차 52대를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계약 규모는 100억원 이상으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중남미 지역에서 체결한 전동지게차 공급 계약 중 최대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이번 물량 이후 폴라그룹이 추진하는 후속 입찰에도 참여해 추가 수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중남미 각국 물류·제조 현장의 장비 교체 주기를 면밀히 분석해 노후 디젤 지게차의 교체 수요를 조기에 포착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폴라그룹의 작업 환경과 운송 패턴을 검토해 현장에 적합한 차종 구성과 사양을 제안했고, 현지 서비스 역량을 내세워 경쟁사와의 입찰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전동지게차 전 차종에는 기존 납산 배터리 대비 수명이 약 2.5배 길고 충전 속도가 약 3배 빠른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다. 장비 상태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하이메이트’도 전 차종에 적용했다. 운행 기록, 배터리 잔량, 정비 이력 등을 온라인으로 확인해 장비 운용 계획 수립과 고장 예방 정비에 활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 들어 중남미에서 산업차량 판매가 1200대가량으로 2020년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며 “북미 중심이던 판매 구조를 중남미 등 신흥시장으로 확대해 중남미를 비롯한 신흥시장 주요국의 전동화 전환 수요에 선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이소·올리브영 비켜라'…요즘 외국인 한국 오면 이것부터 산다
- '새내기주' 그린광학,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
- 코로나 땐 몇시간 기다렸는데…롤렉스 '오픈런' 확 줄어든 까닭 [글로벌 머니 X파일]
- "18억에 들어왔는데 옆집은 11억"…신천동 아파트서 벌어진 일 [현장+]
- 김정은도 벌벌 떤다…B-2 핵 폭격기 만든 노스롭그루먼 본사 탐방 [강경주의 테크X]
- 중국인들이 이제 안 온다고?…그야말로 날벼락 맞은 일본
- "일본 여행 취소 할래요"…중국, 한한령에 이어 이젠 한일령
- "한국 무시하는 중국도 신으로 모신다"…숭배 대상 된 한국인
- 코로나 땐 몇시간 기다렸는데…롤렉스 '오픈런' 확 줄어든 까닭 [글로벌 머니 X파일]
- "18억에 들어왔는데 옆집은 11억"…신천동 아파트서 벌어진 일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