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 메시, 호날두 그리고 손흥민...한국 GOAT 위엄, 아시아 유일 선정 '2020년대 A매치 최강 득점원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공격수 손흥민이 최근 공개된 국가대표 경기 득점 통계에서 세계적인 골잡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유명 축구 SNS 매체인 스코어스는 16일(한국시각) 축구 통계 플랫폼 '더팝풋' 자료를 바탕으로 2020년 이후 국가대표팀에서 제일 많은 득점을 터트린 선수 10명을 공개했다.
2020년 이후 손흥민의 득점 기록을 살펴보면 대회와 장소를 가리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공격수 손흥민이 최근 공개된 국가대표 경기 득점 통계에서 세계적인 골잡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유명 축구 SNS 매체인 스코어스는 16일(한국시각) 축구 통계 플랫폼 '더팝풋' 자료를 바탕으로 2020년 이후 국가대표팀에서 제일 많은 득점을 터트린 선수 10명을 공개했다.
해당 집계에 따르면, 2020년부터 현재까지 가장 많은 A매치 골을 넣은 선수는 노르웨이 대표팀의 공격수 엘링 홀란으로 총 53골을 기록했다. 홀란은 17일에 이탈리아전에서 2골을 추가해 지금까지 55골을 기록 중이다.

2020년 이후 손흥민의 득점 기록을 살펴보면 대회와 장소를 가리지 않았다. 2021년에 진행된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 7경기 4골을 터트렸다. 월드컵 전에 진행된 A매치 8경기에서도 5골이다. 안와골절을 참고 뛴 월드컵에서는 득점이 없었지만 부상에서 돌아온 후에는 득점력을 회복했다.

아시아 축구가 유럽이나 남미와 같은 대륙과 비교했을 때는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점을 언급할 수 있겠지만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에서는 손흥민과 근접할 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 의미며 동시에 세계 기준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공격수라는 의미다.
그렇다고 손흥민이 아시아 국가를 상대로만 득점력을 터트리고 있는 건 절대 아니다. 당장 최근 기록만 봐도 그렇다. 북중미 월드컵 진출이 확정된 후에도 손흥민은 최근 5경기 3골 1도움을 만들어내고 있다. 한국보다 전력이 강한 미국, 멕시코, 브라질이 포함된 기록이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토트넘에서 부상으로 고생하면서 부진했지만 국가대표팀에서는 전성기가 끝나지 않았다는 걸 알리는 중이다.

또한 이번 집계는 손흥민이 2020년 이후 A매치에서 지속적으로 공격 포인트를 생산해 왔다는 걸 보여준다. 2020년 이후 A매치 27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흥미롭게도 2020년 이전에도 27골을 터트렸다. 대한민국을 위해 54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이제 대한민국 역사상 최다 득점자 자리를 노린다. 대선배 차범근이 세운 58골까지는 단 4골밖에 남지 않았다. 지금의 기세라면 손흥민은 월드컵 이전에 차범근의 대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 방송 중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유명인..사고 후엔 “멘탈 휴가”…
- 은지원, 9세 연하 스타일리스트와 2세 포기…재혼 한달만 "정관수술"[S…
- '암 투병' 박미선, 가발 벗고 선우용여와 눈물의 재회 "고기 사주고 가…
- '빅마마' 이혜정, 쓰러져 병원 이송...중환자실行 "남편 없었으면 큰일…
- 빽가, 신지 예비신랑 문원 또 저격..."신지 유명한줄 몰랐다? 대한민국…
- 김수용, 급성 심근경색 회복 후 시한부 고백 "1년에서 10년 보고 있어"
- 사망한 ‘나 홀로 집에’ 엄마, 장기 거꾸로 희귀병 앓아 “나는 괴물”
- 지상렬♥신보람, 결혼 경사 앞두고 속상한 심경 "별 얘기 다 나와" ('살림남2')
- 김지연, 이세창과 이혼 사유 고백 "참아주는데 자괴감 들어, 내가 놔준 것" ('동치미')
- 女가수 "부모·동생 모두 지적장애"..40년 전 떠난 친모 찾다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