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한일전서 잘해버리냐...송성문 ML 가면 3루수 누구냐고요? "생각하기도 싫고, 생각해본 적도 없다" [원주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송성문은 올시즌 도중 키움과 6년 총액 120억원 비FA 다년계약을 체결했다.
설 감독은 "혹시 송성문이 미국에 가면 3루수는 누구를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생각해본 적도 없고, 생각하기도 싫다"며 웃었다.
설 감독은 이어 "만약 송성문의 메이저리그행이 현실이 되면, 그 때 가서 생각해볼 문제다. 그 때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설종진 감독은 강원도 원주에서 마무리 캠프 훈련을 지휘중이다. 벌써부터 내년 시즌 구상으로 바쁘다.
그런데 좋아해야 할지, 슬퍼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을 일이 하나 있다. 바로 송성문의 활약이다.
송성문은 마무리 캠프에 참가하지 못했다. 국가대표팀에 합류했다. 체코,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3번 고정으로 활약했다.
특히 중요한 일본전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1차전에서는 도쿄돔 우측 외야 상단부에 떨어지는 초대형 홈런을, 2차전에서는 승부처 바깥쪽 흘러나가는 공을 엉덩이가 빠진 상태에서 기술적으로 잡아당기는 2타점 안타를 쳤다.
'어부지리' 쇼케이스가 됐다. 송성문은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린다. 포스팅 자격을 갖췄다. 최근 3년 급격히 올라와 인지도는 높지 않다. 하지만 최근 김하성, 김혜성 활약에 한국인 내야수들에 대해 관심도가 높고 송성문도 실력으로는 통할 수 있다는 평가다.

사실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이 송성문을 보기 위해 도쿄돔에 모인 건 아니었다. 일본 대표팀 4번타자 오카모토를 보기 위함이었다. 오카모토 역시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린다. 어찌됐든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 눈에는 오카모토보다 송성문이 눈에 더 띄었을지 모른다.
송성문은 올시즌 도중 키움과 6년 총액 120억원 비FA 다년계약을 체결했다. 전액 보장 파격. 메이저리그에 가면 계약이 파기되고, 못 가면 키움에서 6년을 뛰는 것이다. 메이저리그에 가면 축하할 일이지만, 전력 공백이 너무 커진다.
설 감독도 한일전을 TV로 지켜봤다. 설 감독은 "혹시 송성문이 미국에 가면 3루수는 누구를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생각해본 적도 없고, 생각하기도 싫다"며 웃었다.
설 감독은 이어 "만약 송성문의 메이저리그행이 현실이 되면, 그 때 가서 생각해볼 문제다. 그 때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누가 와도 송성문의 퍼포먼스를 대신하기는 힘들 듯 하다.
원주=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브 방송 중 보행자 치어 숨지게 한 유명인..사고 후엔 “멘탈 휴가”…
- 은지원, 9세 연하 스타일리스트와 2세 포기…재혼 한달만 "정관수술"[S…
- '암 투병' 박미선, 가발 벗고 선우용여와 눈물의 재회 "고기 사주고 가…
- '빅마마' 이혜정, 쓰러져 병원 이송...중환자실行 "남편 없었으면 큰일…
- 빽가, 신지 예비신랑 문원 또 저격..."신지 유명한줄 몰랐다? 대한민국…
- 김지연, 이세창과 이혼 사유 고백 "참아주는데 자괴감 들어, 내가 놔준 것" ('동치미')
- 女가수 "부모·동생 모두 지적장애"..40년 전 떠난 친모 찾다 눈물
- 박시은♥진태현, "왜 성인만 입양하냐" 오해에 "자연스럽게 인연 이어진 것"(남겨서뭐하게)
- 김승수, 박세리와의 '결혼설' 가짜뉴스에 "AI가 동영상 짜깁기 너무 잘해"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
- 톱스타 부부, 미라화된 상태로 사망..저택 1년 만에 90억에 팔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