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뚜비봉사단’, 다문화가족과 함께 김장 나눔…취약계층 25가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 공무원 봉사단체 '뚜비봉사단'이 지난 15일 두산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데이(DAY)' 행사에 참여해 다문화가족 및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수성구가족센터가 주최했으며, 중국·베트남·필리핀 등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가족과 온가족보듬사업 참여 가족 90여 명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동절기를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 25가구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 공무원 봉사단체 ‘뚜비봉사단’이 지난 15일 두산평생학습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데이(DAY)’ 행사에 참여해 다문화가족 및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수성구가족센터가 주최했으며, 중국·베트남·필리핀 등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가족과 온가족보듬사업 참여 가족 90여 명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동절기를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 25가구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구 수성구청 공무원 뚜비봉사단원들이 사랑의 김치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성구]](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16/inews24/20251116135122532zpfv.jpg)
‘뚜비봉사단’도 10여 명이 참여해 김장 작업에 힘을 보탰으며, 회비를 모아 후원금 50만원을 함께 전달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도 행사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봉사에 동참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수성구 공직자들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매우 뜻깊다”며 “이번 봉사가 겨울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가족을 위한 돌봄·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성구 공무원 봉사단체 ‘뚜비봉사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 통합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차기 대표 공모 오늘 마감…"응모자 명단 공개할 수도"
- 나나 자택서 강도 행각 벌인 30대 검거⋯"母 의식 잃어"(종합)
- 여의도 '대어' 품었다…삼성물산, 여의도대교 수주 [현장]
- 中, 자국민에 "일본 방문 자제"⋯日 총리 '대만 발언' 후폭풍
- 독감 대유행 조짐⋯"예방접종하고 마스크 쓰세요"
- "아홉살이면 크롭"⋯공주님 겨울옷에도 '세대차'
- '재혼황후' 의상에 독일 나치 훈장?⋯제작사 "검수 소홀" 사과
- 워런 버핏의 버크셔, 애플 팔고 알파벳 샀다⋯6조원대 매입
- "출산율 낮아도"⋯CJ제일제당, 어린이 식품 참전
- 한강버스, 강바닥에 걸려 멈춰⋯승객 80여명 전원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