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스 기세…'패션' 스포티파이 5천만 재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코르티스'의 '패션'(FaSHioN)이 스포티파이 5000만회를 돌파했다.
패션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4일 누적 재생수 5000만회를 넘었다.
멤버 5명은 음악은 물론 패션도 기존 질서가 아닌 '코르티스만의 나침반을 따르겠다'고 외쳤다.
올해 데뷔한 보이그룹 노래 중 처음으로 지난달 30일 스포티파이 5000만회를 찍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그룹 '코르티스'의 '패션'(FaSHioN)이 스포티파이 5000만회를 돌파했다.
패션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4일 누적 재생수 5000만회를 넘었다. 데뷔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COLOR OUTSIDE THE LINES) 수록곡이며, 인트로곡 '고!'(GO!)에 이어 두 번째 성과다.
이 곡은 트랩 사운드에 서던 힙합을 더했다. '동묘에서 모여, 마치 세미나 / 홍대에서 모여, 우린 set it off' 등 일상 스타일을 표현했다. 멤버 5명은 음악은 물론 패션도 기존 질서가 아닌 '코르티스만의 나침반을 따르겠다'고 외쳤다. 마틴, 주훈, 성현, 건호가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고, 제임스까지 멤버 모두 안무에 참여했다.
고! 인기도 여전하다. 올해 데뷔한 보이그룹 노래 중 처음으로 지난달 30일 스포티파이 5000만회를 찍었다. 이달 12일 6000만회를 넘어섰다. 이번 앨범은 지난달 써클차트 월간 차트 기준 누적 판매량 96만장을 기록, 밀리언셀러를 눈앞에 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차량서 男과 특정행위"…충격 폭로
- 이이경 폭로자 "맞고소…휴대폰 포렌식 해보자"
- '활동 중단' 박나래, 이름 불러준 김숙 SNS에 '좋아요'
- 장윤주 "몸매 좋다는 이유로 어린 나이에 누드 촬영 강요 당해"
- 현주엽, 갑질 오명 이후 충격적 근황…"40㎏ 빠지고 정신과 다녀"
- 신정환 "룰라 정산 못 받았다…5년에 1200만원씩 주더라"
- 13남매 남보라 "현재 임신 12주차…태명은 콩알이"
- 유재석 "'런닝맨' 촬영 중 추락 사고…눈썹 위 찢어져 응급실행"
- 최여진, 속옷 화보 찍은 이유…"몸 보여줄 사람 없어 홧김에"
- 프듀 출신 톱 걸그룹 멤버, 6세 연상 아이돌과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