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동해시 드림스타트 아동 진로체험 졸업여행
김우열 2025. 11. 16. 10: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시 가족과 드림스타트팀은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아동 31명을 대상으로 1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로 진로체험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김미경 시가족과장은 "잡월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중학교 진학 이후에도 긍정적이고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이어가길 바란다"며 "아동의 성장과 가족의 행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시 가족과 드림스타트팀은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아동 31명을 대상으로 1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로 진로체험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아동들에게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들이 긍정적인 사회적 경험을 쌓고 자기주도적인 진로 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동들은 한국잡월드 내 다양한 직업체험관에서 경찰관, 의사, 방송인, 항공승무원 등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했다.
‘미래직업 탐험 프로그램’과 ‘나의 진로찾기 워크숍’에 참여해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미경 시가족과장은 “잡월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중학교 진학 이후에도 긍정적이고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이어가길 바란다”며 “아동의 성장과 가족의 행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민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정청래, 지스타 발언 논란에 “스타크래프트 선수 호명 중 특정인 언급 사과…제 불찰” - 강원
- ‘항문에 은닉’ 유럽서 45억대 마약류 밀반입 유통한 일당 검거 - 강원도민일보
- 英 비트코인 9조원 압수 ‘사상 최대 규모’…자금세탁 중국인에 징역 11년8개월 선고 - 강원도민
- 워런 버핏의 버크셔, 애플 지분 줄이고 이 주식 샀다 - 강원도민일보
- 애프터스쿨 나나, 자택 침입 강도 몸싸움 끝 제압…경찰 30대 남성 검거 - 강원도민일보
- 속초 물회·춘천 닭갈비 강원 맛집 전국 상위권 랭크 - 강원도민일보
- 강원 소형아파트 가격 ‘천정부지’…미분양 증가 우려 - 강원도민일보
- ‘논알코올’ 점심회식 증가에 주점·호프집 사라진다 - 강원도민일보
- "지름 60cm" 초대형 말벌집 제거 작전 - 강원도민일보
- 中 희토류 통제에 몸값 4400% 뛴 광물은? -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