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1조' 전 세계 대박 났는데…10년 만에 후속작→'1위' 달성한 영화

강지호 2025. 11. 15.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을 무대로 미국, 프랑스, 독일, 브라질, 일본까지 무대를 넓힌 마술과 범죄, 서스펜스 시리즈의 레전드 영화가 10년 만에 후속작으로 극장을 찾았다.

마술을 소재로 색다른 범죄물을 선보이며 미국을 넘어 세계를 사로잡은 이 작품은 '후속작은 망한다'는 '소포모어 징크스(sophomore jinx)'를 이겨내고 국내 기준 1편을 능가하는 관객을 동원하며 해외 전체 흥행 수익 2위가 한국일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지호 기자] 영국을 무대로 미국, 프랑스, 독일, 브라질, 일본까지 무대를 넓힌 마술과 범죄, 서스펜스 시리즈의 레전드 영화가 10년 만에 후속작으로 극장을 찾았다.

마술을 소재로 색다른 범죄물을 선보이며 미국을 넘어 세계를 사로잡은 이 작품은 '후속작은 망한다'는 '소포모어 징크스(sophomore jinx)'를 이겨내고 국내 기준 1편을 능가하는 관객을 동원하며 해외 전체 흥행 수익 2위가 한국일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약 10년 만에 극장을 찾은 영화 '나우 유 씨 미 3(Now You See Me: Now You Don’t)'는 루벤 플레셔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 '나우 유 씨 미 3'는 지난 12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시리즈의 저력을 증명했다.

▲ 마술과 범죄의 조화…국내 관객을 홀린 '나우 유 씨 미' 시리즈의 귀환

영화 '나우 유 씨 미' 시리즈는 마술을 넘어 마법 같은 전개를 선보이며 독특한 마니아층을 구성해 왔다. 특히 '속는 재미'를 선사하는 비현실적인 마술 장치와 범죄물이 합쳐진 스토리 라인은 한국 관객층의 취향을 저격하며 국내 극장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1편과 2편 모두 아시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뒀으며 한국의 경우 흥행 수익 전 세계 상위권에 오르며 '나우 유 씨 미' 시리즈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 됐다.

새롭게 공개하는 '나우 유 씨 미 3'에서는 지난 1편과 2편에서 풀리지 않았던 진실이 밝혀지며 새로운 포 호스맨을 찾는 과정이 담길 예정이다. 주무대는 영국으로 미국, 프랑스, 독일, 브라질, 일본 등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한 스케일을 예고한 만큼 팬들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다.

이번 시리즈에는 오리지널 멤버인 아틀라스(제시 아이젠버그)부터 맥키니(우디 해럴슨), 잭(데이브 프랭코), 헨리(아일라 피셔)까지 나쁜 놈들 잡는 마술사기단 '포 호스맨'이 모두 모습을 드러내 시리즈 팬들의 가슴을 더 설레게 하고 있다. 또 이번 시리즈에서는 '포 호스맨'을 지원하는 태디어스(모건 프리먼)와 함께 새롭게 등장하는 신인 마술사들 등 극을 이끌어 갈 주역들의 색다른 조합이 공개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퍼펙트 케어', '마리 퀴리',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 등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로저먼드 파이크가 새롭게 등장한 빌런 베로니카 역으로 관객과 만난다. 

▲ 새로운 목표를 위해 오리지널 멤버들이 모였다…'포 호스맨'의 새 미션

한때 더러운 방식으로 돈을 모으는 재벌들을 시원하게 혼내주던 마술사기단 '포 호스맨'의 멤버들은 은퇴 후 평범한 삶을 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그들에게 새로운 임무를 알리는 의미심장한 카드가 배달되고 다시 모인 오리지널 '포 호스맨'은 자신들을 흉내 내던 신예 마술사들까지 영입하며 새로운 미션을 준비한다.

새로운 목표는 무기 밀매, 자금 세탁 등 더러운 돈에 물든 '하트 다이아몬드'를 훔치는 것. 하지만 다이아몬드를 훔치고 통쾌한 쇼를 선보이려는 이들 앞에 수많은 함정이 펼쳐진다.

▲ 화려한 로케이션·역대급 스케일·드러나는 비밀까지

'나우 유 씨 미 3'는 개봉 소식과 함께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예고편 도입부터 등장하는 화려한 로케이션 또한 역대급 스케일을 예고했다. 원조 '포 호스맨'의 멤버인 아틀라스는 하트 다이아몬드로 더러운 돈을 세탁하고 있는 거대한 범죄 조직인 밴더버그 가문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신인 마술사들을 찾아간다.

'포 호스맨' 멤버들 역시 새로운 미션을 위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는 가운데 이들이 보여 줄 사상 최대 규모의 쇼는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화려한 손기술과 '나우 유 씨미' 특유의 마술과 마법을 오가는 듯한 연출로 완성돼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시리즈 합산 월드 와이드 6억 8,662만 달러(한화 약 9,610억 원) 이상의 엄청난 흥행 성과를 거둔 마술 블록버스터 '나우 유 씨 미' 시리즈의 새 이야기는 지금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지호 기자 khj2@tvreport.co.kr / 사진= '나우 유 씨 미 3(Now You See Me: Now You Don’t)'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