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신경마비 투병' 김윤아 "삶 기로에 선 적 있어, 각성 후 더 채찍질"(더시즌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자우림 김윤아가 투병 후 달라진 마음가짐에 대해 고백했다.
김윤아는 지난 14일 방송된 KBS2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10CM의 쓰담쓰담'에 출연해 정규 12집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윤아는 "세 명의 친구가 음악을 통해 모험 중인데 그중에 가장 거대한 모험을 올해 했다"고 정규 12집으로 컴백한 소감을 말했다.
앞서 김윤아는 지난 2011년 자우림 8집 앨범 작업 후 뇌신경마비가 찾아왔다고 투병 중임을 밝힌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밴드 자우림 김윤아가 투병 후 달라진 마음가짐에 대해 고백했다.
김윤아는 지난 14일 방송된 KBS2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10CM의 쓰담쓰담'에 출연해 정규 12집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윤아는 "세 명의 친구가 음악을 통해 모험 중인데 그중에 가장 거대한 모험을 올해 했다"고 정규 12집으로 컴백한 소감을 말했다.

이어 컴백 후 바쁜 스케줄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과거 몸이 안 좋아서 음악을 더 이상 할 수 있을지 못할지 기로에 선 적이 있다"고 운을 뗐다.
김윤아는 "그 때 생각한게 언제 사람 죽을지도 모르고, 이 앨범이 내가 마지막으로 낼 수 있는 앨범이라면 내가 할 수 있는 건 다 해야 하지 않겠나 각성하며 채찍질을 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십센치는 "시대 의식을 너무 잘 반영해서 흔히 말하는 노장 밴드라는 단어가 아예 생각이 안 난다"며 존경심을 전했다.
앞서 김윤아는 지난 2011년 자우림 8집 앨범 작업 후 뇌신경마비가 찾아왔다고 투병 중임을 밝힌 바 있다. 지난해 7월 '세바시 강연' 무대에서는 이에 따른 후유증을 앓고 있다고 고백해 걱정을 안겼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엑소 출신 크리스, '미성년 성폭행' 복역 중 사망설 확산…"루머 유포 NO"
- 뉴진스 해린·혜인, 어도어 돌아온다 "전속계약 준수하겠다" [공식입장]
- "일상 왜곡시키지마" 고통 받는 문가비, '정우성 친자' 아들 AI 합성 피해 호소 [ST이슈]
- 10년 넘은 매니저에 '결혼식 전액 부담'까지 했는데…성시경의 아픈 2025년 [ST이슈]
- "이해가 되셨을까요?" 뉴진스, 가처분→간접 강제→1심까지 전패 [ST이슈]
- 유명 BJ, 약물 운전 사고…전봇대 들이받고 체포
- 나나, 자택 침입 강도에 '역고소'당했다…"모든 법적 조치 강구" [전문]
- 진태현·박시은 "아이 갖기 위한 노력 멈추기로"…2세 계획 중단 선언
- 하니는 '복귀'·다니엘은 '퇴출'·민지는 '물음표', 뉴진스 3인 "진의" 결말은 [ST이슈]
- 법과 여론의 심판…방송·영화 기자가 바라본, 올해 연예계 사건사고 [ST연말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