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결혼 3년차' 요리 고수...♥고우림 극찬 "간 맞추는 게 어려운데" ('편스토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우림이 김연아와 연애 시절 애칭이 공개됐다.
고우림은 "올해 9월은 데뷔 8주년이다"면서 "어느 덧 8년이란 시간이 지나서 지금은 가족 같다. 가족 이상이다"면서 멤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나 요리를 대접했다.
멤버들은 고우림의 음식을 맛보며 "우림이나 당근이나 요리를 좋아하는 것 같다. 당근이가 요리를 잘한다. 나폴리탄 스파게티, 김치볶음밥 진짜 맛있었다"며 김연아의 요리 솜씨를 극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안지 기자] 고우림이 김연아와 연애 시절 애칭이 공개됐다.
14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고우림이 포레스텔라 멤버들을 초대해 특별한 코스 요리를 대접했다.
이날 고우림은 본격 요리 전 화려한 포즈를 선보였다. 고우림은 "얼마 전에 화보를 찍었다. 화보 장인께서 한 수 알려주셨다"며 "멋있는 척을 하려고 하면 턱이 나온다. 턱을 넣고, 입에 힘주지 말라고 하더라"며 김연아에 가르침대로 화보 포즈 수행을 완료해 웃음을 안겼다.
이후 멋지게 턱시도를 차려 입은 포레스텔라의 배두훈, 강형호, 조민규 세 명의 형들이 등장했다. 고우림은 "올해 9월은 데뷔 8주년이다"면서 "어느 덧 8년이란 시간이 지나서 지금은 가족 같다. 가족 이상이다"면서 멤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나 요리를 대접했다.

먼저 고우림은 '꽈당 샐러드'를 준비, 양념이 된 감자 과자와 당근에 마요네즈까지 뿌려주면 완성. 멤버들은 불신 가득한 표정을 지었지만, 이를 맛 본 뒤 "맛있다"면서 감탄했다.
그때 조민규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음식이다"면서 "두분이 초반에 연애 하실 때 우리가 3년을 비밀을 지켜주지 않았냐"면서 김연아와 고우림이 비밀 연애를 성공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우리도 그 분(김연아)에 대해서 이야기는 해야 할 거 아니냐. 근데 항상 네 명만 있는 게 아니라 늘 스태프들이 주변에 있으니까 명칭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분이 연상 안 될 단어를 떠올렸다"면서 "생각해낸 게 당근이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강형호는 "아직도 휴대폰에 '당근'이라고 저장돼 있다"고 했고, 배두훈도"나도 그렇게 저장돼 있다"고 했다.

멤버들은 고우림의 음식을 맛보며 "우림이나 당근이나 요리를 좋아하는 것 같다. 당근이가 요리를 잘한다. 나폴리탄 스파게티, 김치볶음밥 진짜 맛있었다"며 김연아의 요리 솜씨를 극찬했다. 이에 고우림은 "김치볶음밥이 간단한 것 같아도 간 맞추는 게 어렵다"면서 "나는 내가 더 잘하는 줄 알았는데 나보다 훨씬 더 잘한다"면서 김연아 자랑을 늘어놔 눈길을 끌었다.
이를 지켜보던 강남은 "요리할 때 연아 씨가 멋있다고 하긴 하겠다"고 하자, 고우림은 "좋아하는 것 같다. 더 자주 요리해 주고 싶다"며 웃었다.
특히 조민규가 고우림, 김연아 부부의 오작교였다고. 고우림은 "형과 함께한 식사 자리를 시작해 인연이 싹 튼 것"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 투병' 박미선, 가발 벗고 선우용여와 눈물의 재회 "고기 사주고 가…
- 오은영, 대장암 투병 심경 "내가 이러니까 암에 걸렸지 싶어" ('불후'…
- 빽가, 신지 예비신랑 문원 또 저격..."신지 유명한줄 몰랐다? 대한민국…
- '80세' 선우용여, 벤츠 끌고 120만원짜리 신발 플렉스..."샤넬보다…
- '218cm' 최홍만, 비행기서 '고통 호소'..."앞에 분 제발 뒤로 …
- ‘나나 역고소’ 강도범 “나나가 돈 준다고 했는데 안 줘” 황당 옥중편지…
- 박나래, 차 뒷좌석서 男과 '특정 행위' 의혹…노동청 조사 착수[SC이슈…
- 윌 스미스, 男 연주자 성희롱 피소..”숙소서 HIV 치료제·쪽지 발견”
- 인기 男배우, 계단서 실족 사고로 33세에 요절..안타까운 3주기
- 조윤우, 데뷔 15년만 '은퇴+결혼' 발표...커플 사진 공개 "평생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