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현물 리플 ETF 승인, 사상 최초…리플 5% 급등(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아시아 거래에서 일제히 상승 반전한 가운데, 리플이 5% 이상 급등하고 있다.
13일 오후 4시 4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리플은 24시간 전보다 5.28% 급등한 2.5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나스닥이 리플 현물 ETF를 승인함에 따라 기관투자자들이 더 많이 리플에 투자할 전망이다.
리플이 급등하자 다른 암호화폐도 일제히 랠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아시아 거래에서 일제히 상승 반전한 가운데, 리플이 5% 이상 급등하고 있다.
13일 오후 4시 4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리플은 24시간 전보다 5.28% 급등한 2.5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나스닥이 사상 최초로 리플 현물 ETF 거래를 허락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ETF는 암호화폐 업체 제미니와 비트고가 신청한 상품이다.
나스닥이 리플 현물 ETF를 승인함에 따라 기관투자자들이 더 많이 리플에 투자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리플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리플이 급등하자 다른 암호화폐도 일제히 랠리하고 있다. 같은 시각 비트코인은 0.48% 상승한 10만392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은 3.31% 상승한 355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5위 바이낸스 코인은 1.16% 상승한 968달러를, 시총 6위 솔라나는 0.58% 상승한 156달러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전까지만 해도 암호화폐는 위험 회피 현상으로 일제히 하락했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3년간 실종된 여성, 3명에 성폭행당해 아이 넷…"내가 거뒀다" 1명 석방
- 25살 연하 상간녀 폭행, 구속된 남편 "소송 이길 증거 줄 테니 나 좀 빼줘"
- "날 닮아 못생긴 딸…조리원서 얼굴 볼 때마다 속상하다" 엄마 푸념
- '로또 160억' 당첨된 캐나다 교포, 3개월간 몰랐다…"엄마 보러 한국에"
- 방에 CCTV 설치 감시, 자는 아들 매질한 엄마…임신 며느리엔 약 권하기도
- '발레 전공' 신동엽 딸, 서울대도 합격…엄마 선혜윤 PD 후배 되나
- "가정폭력 친아빠 너무 싫은데…새아버지 제치고 혼주석 앉겠다고 고집"
- "너도 데려가겠다"…18세 소녀 손 잡고 지하철 뛰어든 남성, 둘 다 비극
- "맛동산 15봉지 1만원"…이마트 과자 무한 담기 '되팔이' 등장 눈살
- 히말라야 외딴 마을 유일한 전업 배달원…"하루 200건, 수입 20만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