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쌀배] 20주년 맞은 금쌀배, 2025년 왕좌의 주인공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사와 전통의 금쌀배, 20주년을 빛낼 팀은 어디가 될까.
지난 8일 경기도 김포시 김포생활체육관에서 김포시농구협회(회장 구정회)가 주최하는 '제20회 김포시장기 금쌀사랑 전국생활체육 농구대회'가 개막했다.
20년을 맞은 금쌀배 최다 우승 팀은 MSA(8회)로 아울스(7회)가 뒤를 잇는다.
당시 박관윤, 박래훈이 활약하며 팀 엘리트를 결승에서 꺾고 금쌀배 첫 우승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8일 경기도 김포시 김포생활체육관에서 김포시농구협회(회장 구정회)가 주최하는 '제20회 김포시장기 금쌀사랑 전국생활체육 농구대회'가 개막했다. 8, 9일 예선을 마친 대회는 15일(토) 16강 본선, 16일(일) 8강을 시작해 결승전으로 마무리된다.
예선 결과 각 조 1위는 A조 업템포, B조 제이크루, C조 아울스, D조 SET-UP, E조 다조은병원, F조 블랙라벨, G조 파란날개, H조 포천스톰이다.
16강 대진은 업템포vsMZ, 아울스vs오버셔, 김포다좋은병원vs펜타곤, 파란날개vsB-LAB, 제이크루vs파시온, SET-UPvs다이나믹, 블랙라벨vsMSA, 포천스톰vsMI의 경기다.
20년을 맞은 금쌀배 최다 우승 팀은 MSA(8회)로 아울스(7회)가 뒤를 잇는다. 지난 2024년 우승 팀은 동호회 농구 신흥 강호인 SET-UP이다. 당시 박관윤, 박래훈이 활약하며 팀 엘리트를 결승에서 꺾고 금쌀배 첫 우승에 성공했다. 디펜딩 챔피언 SET-UP이 쟁쟁한 많은 팀의 견제를 뚫고 왕좌를 지킬지 주목된다.

*클럽부 예선 결과(1-3위 정렬. 1, 2위 본선 진출)
A조 업템포, 파시온, 안산 직진
B조 제이크루, MZ, 닥터 바스켓
C조 아울스, 다이나믹, GBA
D조 SET-UP, 오버셔, SD
E조 다조은병원, MSA, 팀엘리트
F조 블랙라벨, 펜타곤, SA
G조 파란날개, MI, 슬로우
H조 포천스톰, B-LAB, 보라매
#사진_김포시농구협회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