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서울바이오허브와 유망 기업 육성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팜은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SK바이오팜은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상호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며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은 신약 R&D 전문 컨설팅과 1년간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임대료를 지원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SK바이오팜은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SK바이오팜]](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13/inews24/20251113110823112jnhs.jpg)
서울바이오허브는 서울시가 조성한 바이오·의료 창업 지원 플랫폼이다. 협약에 따라 SK바이오팜은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상호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며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모집 공고는 내년 2월부터 시작돼, 서면·대면 평가를 거친 뒤 내년 3월까지 2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신약 R&D 전문 컨설팅과 1년간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임대료를 지원받는다.
SK바이오팜은 이를 통해 중추신경계뿐 아니라 항암, 방사성의약품 등 신규 모달리티(치료법) 분야에서 초기 개발 단계 강점을 가진 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SK바이오팜의 글로벌 경험을 공유하고 국내 창업기업과 상호작용함으로써 한국 바이오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동반 성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금돼지띠' 07년생 수능 응시에⋯난이도 상승·최상위권 경쟁 치열할 듯
- "뉴진스 전원, 소속사로 복귀한다"…하이브 주가, 9% '급등'[종합]
- 내란 특검, 황교안 전 총리 구속영장…'내란 선동' 혐의
- 삼성전자, 두 번 접는 '트라이폴드' 12월 5일 출시할 듯
- '8조 재산' 걸린 이혼…스마일게이트 권혁빈, 소송 본격 시작
- "카톡 월 평균 이용시간 22분 감소"⋯카카오 "실제 데이터와 차이"
- 러시아 최초 휴머노이드 '에이돌' 발표회서 넘어져 '굴욕'
- '두바이초콜릿' 이후 편의점 '히트작' 계보 끊겼다
- 다닥다닥 커피숍⋯출점 거리 규제가 정답?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비만약 양대산맥⋯릴리 '질주' vs 노보 '속도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