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캡틴의 수능 응원' 손흥민, "여러분은 가장 대단하고 자랑스러운 사람...실력 후회없이 펼치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진혁 기자 | 한국 축구 대표팀 캡틴 손흥민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원했다.
손흥민은 13일 자신의 채널을 통해 "긴 여정의 마지막을 장식할 하루가 밝았다. 가장 치열했던 시간 동안 흘린 여러분의 땀방울이 진심으로 존경스럽다. 가장 중요한 건 평소처럼 침착하게 여러분의 실력을 후회 없이 펼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두 수능 대박! 진심으로 응원합니다"라고 박수를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 반진혁 기자 | 한국 축구 대표팀 캡틴 손흥민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원했다.
손흥민은 13일 자신의 채널을 통해 "긴 여정의 마지막을 장식할 하루가 밝았다. 가장 치열했던 시간 동안 흘린 여러분의 땀방울이 진심으로 존경스럽다. 가장 중요한 건 평소처럼 침착하게 여러분의 실력을 후회 없이 펼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두 수능 대박! 진심으로 응원합니다"라고 박수를 보냈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3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85개 시험지구 1,310개 시험장에서 동시에 치러진다.
올해 수능 응시생은 55만 4,174명으로 전년도 52만 2,679명보다 3만 1,504명 늘었다.

한편, 손흥민은 최근 자신을 둘러싼 루머를 부인했다.
종합편성채널 'TV 조선'의 유튜브 채널 '문스오층'은 11일 손흥민과 임대설과 관련해 촬영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손흥민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한다. 루머가 나오는 것 자체가 불편하고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항상 뛰고 있는 팀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사실이 아니다. LAFC에 실례가 되는 일이다"고 손사래를 쳤다.
이어 "이 자리를 통해서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며 LAFC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했다.
영국 매체 '더 선'은 지난 10월 16일 "손흥민은 LAFC와 계약 당시 유럽 복귀를 허용하는 조항을 삽입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는 매년 2월 개막해 12월 초 일정이 끝난다. 선수들은 휴식기를 활용해 임대생 신분으로 유럽 무대에서 활약하기도 했다.
과거 앙리, 베컴 등이 MLS 시즌 종료 이후 유럽 무대에서 잠시 활약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손흥민의 유럽 무대 복귀설과 관련한 소식이 쏟아졌다.
이탈리아 매체 '풋 이탈리아'는 "손흥민은 여전히 최고 수준에서 경쟁할 능력이 충분하다. AC 밀란이 임대 영입에 관심이 있다"고 조명했다.
스페인 매체 '피차헤스'는 "바르셀로나는 손흥민의 임대 영입이 공격 깊이를 더해줄 이상적인 선택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LAFC의 스티브 체룬돌로 감독은 "소셜미디어에서 나오는 이야기도 믿지 않는다. 손흥민의 임대설은 모르겠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팀에 헌신하고 있다는 것이다"며 확답을 피하기도 했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10일 천안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에 입소했고 볼리비아, 가나와의 11월 A매치 준비에 돌입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상상초월 글래머였네…비키니가 작아 - STN NEWS
- 손나은, 끈 나시티 민망…가슴골이 그대로 - STN NEWS
- 송지효, 브라·팬티만…글래머 파격 노출 - STN NEWS
- 권나라, 브라 속 글래머 압도적…몸매 '1티어' - STN NEWS
- 나나, 가슴골이 그대로 아찔…옷 입은 거? - STN NEWS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