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국가대표X학생선수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수능을 앞둔 국가대표들을 진심으로 응원했다.
대한체육회는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지난 7일 '2026학년도 수능 응시 국가대표 학생선수 격려 행사'를 개최해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국가대표 학생선수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대한체육회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수능을 앞둔 국가대표들을 진심으로 응원했다. 대한체육회는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지난 7일 '2026학년도 수능 응시 국가대표 학생선수 격려 행사'를 개최해 했다. 국가대표선수촌 행정센터에서 진행된 격려행사에는 가라테 국가대표 권혜원, 하태석, 리듬체조 단체 국가대표 김민슬, 김지우, 얀예가째리나, 이정은 등 총 6명이 참석했고, 김택수 국가대표선수촌장이 수능을 앞둔 이들을 위해 '합격 찹쌀떡' 등으로 구성된 격려품 세트를 전달하며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13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입촌 국가대표 학생선수들의 노력을 응원하고 훈련과 학업을 병행하며 최선을 다해온 선수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뜻을 전했다.
대한체육회는 2019년부터 수능 응시 격려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학생 신분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학업 병행과 전인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입촌 학생선수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선수촌 내 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탁교육 및 이동수업 지원 등을 통해 훈련 중에도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오고 있다.
김택수 선수촌장은 "학업과 운동을 잘 병행해온 우리 국가대표 학생선수들이 노력한 만큼 수능을 잘 치르길 바란다"면서 "우리의 응원이 수능을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하면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빽가, 가사일 맡은 ♥문원에 경고 "신지 돈만 쓰냐? 우리가 다 지켜본다…
- [SC이슈] 뉴진스 사태 일지…숨가빴던 1년 3개월→결국 어도어에서 활동…
- 김정난, 실신해 뇌출혈 의심·턱 뼈 부상..응급실 行 "졸도해 협탁에 찧…
- 생일 하루 전, 엄마와 함께 세상 떠났다…故박지선, 오늘(2일) 5주기[…
- 이강인♥두산家 여친, ‘애정전선 이상無’…초럭셔리 파리 데이트 포착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재정 이슈에도 나눔 근황…여전한 단아함
- 아이돌 XG 코코나, 가슴 절제 수술 흉터 공개→ 커밍아웃 “난 여자 아…
- 김광규, 女배우 코 잡고 '성형 의혹' 제기..“미친 거 아니야?”
- '홀쭉한' 빽가, 얼굴 시술 깜짝 고백 "울쎄라 했다" (라디오쇼)
- 등 굽었던 이봉주 맞나...'난치병' 극복 후 '감동' 러닝 근황 "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