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시에 거래 못 한다고?"…수능일 증시, 개장 1시간 늦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능시험 당일인 11월 13일 오전 9시에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국내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할 수 없다.
코스피200선물, 미국달러선물 등을 거래하는 야간시장은 개장 시각만 오후 6시에서 오후 7시로 1시간 미뤄지고 종료 시간은 익일 오전 6시 그대로다.
일반상품시장은 금시장이 1시간 늦은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3시30분 종료되고 석유시장과 배출권 시장은 평소처럼 거래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간 외 시장도 1시간씩 순연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수능시험 당일인 11월 13일 오전 9시에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 국내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할 수 없다. 이날은 평소보다 1시간 늦은 오전 10시에 장이 열린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수능 당일 유가증권시장, 코스닥시장, 코넥스시장의 거래 시작과 종료 시점은 1시간씩 늦춰진다.

장 개시 전 시간외 시장도 거래시간이 1시간씩 순연된다. 장 종료 후 단일가 및 대량·바스켓매매 거래는 개시 시점이 1시간 늦춰지지만, 마감 시간은 오후 6시 그대로 유지된다.
파생상품시장의 경우 코스피200선물·옵션, 미니코스피200선물·옵션, KRX300선물, 국채선물 등 주식·금리 상품은 오전 9시 45분~오후 4시 45분으로 1시간 늦춰 운영된다.
미국 달러 선물·옵션 등 통화상품과 금선물 등은 개장 시간만 1시간 연기한다. 돈육선물은 변동 없이 평소대로 유지된다.
코스피200선물, 미국달러선물 등을 거래하는 야간시장은 개장 시각만 오후 6시에서 오후 7시로 1시간 미뤄지고 종료 시간은 익일 오전 6시 그대로다.
일반상품시장은 금시장이 1시간 늦은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3시30분 종료되고 석유시장과 배출권 시장은 평소처럼 거래가 진행된다. KSM(KRX Startup Market)의 거래시간은 증권시장과 동일하게 1시간씩 밀린다.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도 수능일엔 프리마켓을 운영하지 않는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거래되던 메인마켓은 1시간씩 밀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20분까지 열린다. 애프터마켓은 1시간 늦은 오후 4시 40분에 열리지만 종료 시간은 저녁 8시로 평소와 같다.
종가매매시간도 1시간씩 순연된다. 대량·바스켓매매시장은 시작 시간만 2시간 지연돼 오전 10시에 시작되고 종료 시간은 평소와 같은 오후 6시다.

권혜미 (emily00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시에 거래 못 한다고?"…수능일 증시, 개장 1시간 늦춰
- "국내주식도 못 팔고, 해외투자도 어렵고" 국민연금 '이중 딜레마'
- 박수홍 친형 “부모님 보살필 형제 없다” 울먹…징역 7년 구형
- '시속 150㎞ 질주' 대리기사, 알고보니 술집서 본 그 사람
- 마지막 작품 활동은 13년 전…‘예진 아씨’ 황수정의 몰락[그해 오늘]
- 뉴진스 전원 어도어 복귀 의사…하이브 주가 9% ‘불기둥’
- "이제 못 가겠네"…돈 더 받겠다는 일본, 무슨 일?
- '경복궁 돌담 용변' 남성 찾았다...얼룩 묻은 흰바지 여성은?
- "검찰, 스스로 무너졌다"…현직 검사, ‘대장동 항소 포기’에 폭발
- [단독]1명당 4000건 상담, 대기 18분…청소년 자살 1위에도 인력 제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