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돌아온 정치 서바이벌…'더 커뮤니티' 2년 만에 시즌2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웨이브의 정치 서바이벌 예능 '더 커뮤니티'가 2년 만에 시즌2로 돌아온다.
12일 뉴스1 취재 결과, 웨이브 오리지널 서바이벌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이하 '더 커뮤니티') 시즌2가 2026년 공개를 목표로 제작을 준비 중이다.
'더 커뮤니티'는 지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공개된 정치 서바이벌 예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웨이브의 정치 서바이벌 예능 '더 커뮤니티'가 2년 만에 시즌2로 돌아온다.
12일 뉴스1 취재 결과, 웨이브 오리지널 서바이벌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이하 '더 커뮤니티') 시즌2가 2026년 공개를 목표로 제작을 준비 중이다. 현재 내부에서는 내년 공개를 목표로 제작이 긍정 검토 중인 단계인 것으로 확인됐다.
'더 커뮤니티'는 지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공개된 정치 서바이벌 예능이다. 정치, 젠더, 계급, 사회윤리에 대해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12명의 젊은 남녀가 9일 동안 리더를 선발하고 상금을 분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개 당시 '더 커뮤니티'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내에서 '정치'의 비중을 높이고, 다양한 가치관들의 조화와 충돌을 중점적으로 담아내면서 단순한 서바이벌이 아닌 사회 실험을 보는 듯한 연출로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 민감한 주제를 다루는 토론과 공동체의 의미를 돌아보게 만드는 주제의식 등이 화제를 모으며, 마지막회 공개 후 웨이브 예능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에 뽑히면서 역주행에 성공했다.
그간 '피의 게임' 시리즈, '여왕벌 게임' '버튼게임' 등의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을 내놓으면서 서바이벌 프로그램 명가로 자리 잡은 웨이브. 과연 2년 만에 돌아올 '더 커뮤니티'가 이러한 웨이브의 입지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스치면 임신하는 몸" 장윤정 고백…의사도 말린 '고 가임력' 뭐길래
- 입덧 심해 4㎏ 빠졌는데…시모 "먹덧 온 우리 딸 먹게 김밥 싸와" 분통
- 카페 화장실 썼다고 못 나가게 막은 사장…"커피 주문해라" 경찰 불렀다
- "열차 복도로 두 다리 '쭉'…음료 쏟고 승무원과 다투기까지" 민폐 눈살
- 시모 생일에 명품백…장모 생일 다가오자, 남편 "칠순 때 제대로 챙기겠다"
- 다니엘, 뉴진스 퇴출에 피소까지…위약벌 규모 1000억설도
- 혼전 임신, 혼전 동거, 타지 출신과 결혼하면 '벌금'…아직 이런 마을이?
- "남의 자식이냐"…육휴 못쓰는 남편, 기저귀 한번 갈아주고 '고맙지?' 생색
- "독감 걸려라" 초등생에게 막말 교사…비난 일자 또 "난 월급만 받으면 돼"
- '최진실 딸' 최준희, '개콘-말자할매' 깜짝 등장…"외모 만족 안돼 성형앱만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