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규제 선제적 대응"…삼성SDI-글래스돔, 탄소관리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협력은 EU(유럽연합) 배터리 규제와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의 강화된 공급망 탄소 데이터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글래스돔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삼성SDI의 제조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탄소 데이터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합 수집·분석하고, 이를 ISO 14067 국제표준에 따라 자동으로 산정·보고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탄소배출 데이터 관리 솔루션 기업 글래스돔이 삼성SDI와 '제품탄소발자국(Product Carbon Footprint, PCF) 솔루션'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EU(유럽연합) 배터리 규제와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의 강화된 공급망 탄소 데이터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삼성SDI 전 제품에 대한 탄소 데이터 산정과 관리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글래스돔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삼성SDI의 제조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탄소 데이터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합 수집·분석하고, 이를 ISO 14067 국제표준에 따라 자동으로 산정·보고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한다.
글래스돔의 PCF 솔루션은 공정 단계별 실데이터를 통합 수집해 자동으로 제품 단위의 탄소배출량을 계산한다. EU 배터리 규제 및 제3자 검증, 고객사 보고 요구 등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유럽 산업데이터 표준인 카테나엑스(Catena-X) 공식 인증과 EU-ETS 검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 검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규제에 부합하는 데이터 신뢰성과 상호운용성을 인정받았다.
글래스돔 PCF 솔루션과 컨설팅을 연계한 제3자 인증서비스는 KG모빌리티, 삼성전기, LG전자 전장사업본부, 롯데인프라셀, 조일알미늄 등 주요 규제 산업 분야에 속한 기업들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함진기 글래스돔 대표는 "국제표준과 유럽 산업데이터 규격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삼성SDI가 글로벌 완성차 및 에너지 고객사의 요구를 충족하고 지속가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유산 수술받고 온 아내에 "한 번 할까"…부부관계 요구한 남편 '충격'
- 초3 아들 유모차 태우는 엄마, 학대 오해에도…오은영 "무조건 신고"
- '61세' 백지연, 300만원 리프팅 시술 후회…"좋은 크림이나 살걸"
- "이게 진짜냐?" MC몽 충격 근황…집 안에 '히틀러 초상화' 또 논란
- 서동주, 전재산 다 날렸다…父 서세원 사망 후 '겹악재', 무슨 일?
- "못 보던 아내 속옷...애들 행색은 거지" 개그맨이 '불륜 탐정' 된 이유 - 머니투데이
- 차은우, 엄마 회사 통해 200억 탈세 의혹...그 법인, 전 주소지는 '장어집' - 머니투데이
- "황하나 자수, 아이 때문 아냐...마약한 남녀 연예인 이름 말했다" - 머니투데이
- "역시 버핏이 옳다"...3억→17억 불린 직장인의 '투자 1원칙' - 머니투데이
- '케데헌', 美아카데미 장편애니메이션·주제가상 후보 지명(상보)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