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비테크, 로보월드 2025서 국무총리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정밀 로봇 구동모듈 제조기업 에스비비테크(389500)는 지난 8일 폐막한 '로보월드 2025'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편 에스비비테크는 자체 치형 설계와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감속기, 베어링, 구동모듈 등 다양한 초정밀 로봇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로봇의 매출 원가 비중이 큰 감속기와 모터 등을 일체화한 액추에이터 생산 확대를 통해 중국,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초정밀 로봇 구동모듈 제조기업 에스비비테크(389500)는 지난 8일 폐막한 '로보월드 2025'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에스비비테크는 행사 첫날인 5일 '2025 기계·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고성능 감속기, 베어링 경량화 및 표준화 등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초로 로봇 구동모듈 핵심 부품인 하모닉 감속기를 국산화하는 등 기술 자립을 이끈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에스비비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감속기 라인업을 비롯해 소형 모빌리티 드라이브 앤 리프트(DnL) 모듈 조향편심부, 하모닉 감속기 경량화 모델, 3점식 감속기 등 자사의 역량을 총망라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류재완 에스비비테크 대표는 "이번 로보월드 2025는 로봇의 근간을 이루는 하모닉 감속기 등 자사의 핵심 기술을 일반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는 점에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자사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비비테크는 자체 치형 설계와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감속기, 베어링, 구동모듈 등 다양한 초정밀 로봇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로봇의 매출 원가 비중이 큰 감속기와 모터 등을 일체화한 액추에이터 생산 확대를 통해 중국,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이혼한 친언니, 애 둘 맡기고 남자 만나…부모는 '속이 오죽하겠냐' 두둔"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음주운전을 술자리 분위기로 고백한 임성근, 치밀한 각본" 저격한 곽정은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폐섬유증 투병' 유열 "작년 7월 이식 수술, 회복 좋은 상태"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해외여행 중 사망한 男…보험금 노린 사이코패스 친구의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