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감량 부작용' 현아, 공연 중 기절에 직접 사과 "프로답지 못해 죄송"[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현아가 공연 중 실신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현아는 10일 자신의 계정에 "정말 정말 미안해요. 그전 공연 이후 짧은 기간이었지만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는데 프로답지 못 했던 것만 같고 사실은 나도 아무 기억이 안 나서 계속 이래 저래 생각하다가 꼭 얘기해 주고 싶었어요"라고 밝혔다.
그는 "50 끝에서 앞자리 바꾸기까지 참 힘들다. 아직 멀었구나. 그동안 얼마나 먹었던 거니 김현아"라며 49kg 체중계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현아가 공연 중 실신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현아는 10일 자신의 계정에 "정말 정말 미안해요. 그전 공연 이후 짧은 기간이었지만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는데 프로답지 못 했던 것만 같고 사실은 나도 아무 기억이 안 나서 계속 이래 저래 생각하다가 꼭 얘기해 주고 싶었어요"라고 밝혔다.
그는 "다들 돈 주고 보러 온 무대였을 것인데 미안하고 또 정말이지 미안해. 앞으로 더 더 체력도 키워보고 꾸준히 열심히 할게. 모든 게 내 뜻대로라면 너무도 좋겠지만 내가 노력해 볼게. 오늘 아주 어릴 때부터 지금껏 모자란 나를 추앙해 주며 아껴주고 사랑해 줘서 고맙다고 말해주고 싶어. 그리고 나 정말 괜찮아!?내 걱정은 하지 마!?모두에게 좋은 밤이기를"이라고 전했다.
현아는 9일 홍콩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에서 열린 '워터밤 2025 마카오'에서 히트곡 '버블팝'을 부르던 중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실신한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극단적 다이어트 부작용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현아는 지난달 3일 다이어트를 선언한지 한달 만에 10kg 감량에 성공했다. 그는 "50 끝에서 앞자리 바꾸기까지 참 힘들다. 아직 멀었구나. 그동안 얼마나 먹었던 거니 김현아"라며 49kg 체중계 인증샷을 공개했다.
그러나 현아는 미주신경성 실신 등 건강상의 문제를 갖고 있다. 그는 과거 한 웹 예능에서도 "몸무게가 45kg 이하로 떨어지면 체력이 떨어져 쓰러진다"고 고백했다. 실제로 2020년에는 미주신경성 실신 등으로 신곡 발표 일정을 연기하기도 했다.
그런 만큼 이번 사태는 극단적 다이어트 부작용 때문에 벌어진 안타까운 사건이라는 의견이 많다. 팬들은 '살 쪄도 보기 좋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며 현아의 쾌유를 기원했다.
현아는 지난해 10월 가수 용준형과 결혼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두산家 여친, ‘애정전선 이상無’…초럭셔리 파리 데이트 포착
- '혈액암 재발' 안성기, 건강 악화..박중훈 "전화도 힘들 정도로 안 좋…
- 생일 하루 전, 엄마와 함께 세상 떠났다…故박지선, 오늘(2일) 5주기[…
- '설운도 딸♥' 디아크, 대마 유통-흡연 혐의 체포…'쇼미-고등래퍼' 출…
- 지드래곤·차은우 “칼각 경례→와락 포옹”..APEC 무대 뒤 ‘국가대표 …
- ‘32세’ 톱스타, 자택서 숨진 채 발견→부부 줄초상..안타까운 16주기
- 자두, '♥고소영' 장동건과 스캔들 "가문의 영광이라 감사했다"
- 유명 아역 배우, 26세에 사망..남자친구 살인 혐의로 체포
- '신세계 손녀' 애니, '찐 재벌가'의 크리스마스 트리 공개 "집에 매년…
- [SC이슈] '나솔' 영철 “조정이혼 맞다, 외도 아님”…♥영자도 직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