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 약하고 헛스윙률 36% ML서 성공할 수 있나, 포스팅 앞둔 무라카미 8년-2624억원 예상에도 물음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년 '56홈런'을 때린 '괴물타자' 무라카미 무네타카(25)가 메이저리그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무라카미는 야쿠르트 스왈로즈에서 주전 3루수로 뛰면서 1루 수비를 했다.
메이저리그 도전을 염두에 두고 외야 수비 훈련도 했다.
FA(자유계약선수)로 풀린 1루수 조시 네일러, 3루수 에우제니오 수아레즈가 떠날 가능성이 높아 무라카미가 공백을 메울 대안으로 떠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애틀 매리너스 46%, LA 다저스 28%, 뉴욕 양키스 9%.
2022년 '56홈런'을 때린 '괴물타자' 무라카미 무네타카(25)가 메이저리그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일본프로야구 최고 홈런타자를 두고 계약 기간, 총액 규모에 관한 전망이 쏟아진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닷컴은 무라카미의 유력한 행선지로 시애틀, 다저스, 양키스를 1~3위로 꼽았다. 수비 포지션을 고려한 예상이다. 무라카미는 야쿠르트 스왈로즈에서 주전 3루수로 뛰면서 1루 수비를 했다. 메이저리그 도전을 염두에 두고 외야 수비 훈련도 했다. 외야수 경력을 쌓고자 했으나 부상으로 올 시즌 외야수 출전은 1경기에 그쳤다.
'레전드' 스즈키 이치로가 구단주 고문으로 있는 시애틀은 올 시즌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를 했다. 창단 첫 월드시리즈 진출을 노렸으나 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에 밀렸다. FA(자유계약선수)로 풀린 1루수 조시 네일러, 3루수 에우제니오 수아레즈가 떠날 가능성이 높아 무라카미가 공백을 메울 대안으로 떠올랐다. 네일러는 올해 20홈런, 수아레즈는 49홈런을 쳤다. 60홈런을 터트린 포수 칼 랄리, 32홈런을 날린 훌리오 로드리게즈가 건재하다.

먼시가 1년 잔류를 결정했다.
무라카미의 강점은 폭발적인 파워다. 야쿠르트에서 8시즌 동안 892경기에 나가 '246홈런'을 터트렸다. 2022년 일본인 단일 시즌 최다인 56홈런 신기록을 달성했다. 그해 타율 0.318-134점을 올려 22세 '최연소 타격 3관왕'에 올랐다. 올해는 부상으로 56경기 출전에 그쳤지만 22개를 넘겼다.
일본인 선수들의 맹활약 덕분에 일본인 선수 위상이 높아졌다. 미국의 한 매체는 5년-1억2000만달러, 또 다른 매체는 8년-1억8000만달러(약 2624억원)를 예상했다. 평균 연봉이 2000만달러를 넘는다. 앞서 일본인 야수들이 받은 대우를 훌쩍 뛰어넘는 조건이다. 스즈키 세이야는 2022년 시카고 컵스와 5년-8500만달러, 2023년 요시다 마사타카는 2023년 보스턴 레드삭스와 '5년-9000만달러'에 계약했다. 지난해 이정후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맺은 '6년-1억1300만달러'보다 높다.
일본에서 거둔 빛나는 성적이 성공을 보장해 줄 수는 없다. 무라카미를 회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이들도 있다. 압도적인 장타력이 강점이지만 삼진이 많다. 최근 두 시즌 동안 기록한 헛스윙률이 36%로 높다.

야쿠르트가 타자 친화형 구장인 메이지진구구장을 홈으로 사용하고, 센트럴리그에 펜스까지 거리가 짧은 구장이 많다는 얘기도 나온다. 수비 능력도 빠지지 않는다. 내야 수비력에 물음표를 달고 다녔다. 강력한 파워로 수비 약점을 커버했다.
이제 포스팅의 시간이다.
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두산家 여친, ‘애정전선 이상無’…초럭셔리 파리 데이트 포착
- '혈액암 재발' 안성기, 건강 악화..박중훈 "전화도 힘들 정도로 안 좋…
- 생일 하루 전, 엄마와 함께 세상 떠났다…故박지선, 오늘(2일) 5주기[…
- '설운도 딸♥' 디아크, 대마 유통-흡연 혐의 체포…'쇼미-고등래퍼' 출…
- 지드래곤·차은우 “칼각 경례→와락 포옹”..APEC 무대 뒤 ‘국가대표 …
- '前남편 10억 분할' 김주하, 이혼 언급에 분노 "남자복 없다고? 아들…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재정 이슈에도 나눔 근황…여전한 단아함
- 아이돌 XG 코코나, 가슴 절제 수술 흉터 공개→ 커밍아웃 “난 여자 아…
- 김광규, 女배우 코 잡고 '성형 의혹' 제기..“미친 거 아니야?”
- '홀쭉한' 빽가, 얼굴 시술 깜짝 고백 "울쎄라 했다" (라디오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