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예울마루, 이존립 초대전…"생명의 순환 화폭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여수시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제11회 지역 작가 초대전을 위해 이존립 작가를 선정했다.
GS칼텍스 예울마루 관계자는 "초대전은 지역 작가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예술계의 다양성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사유하는 전시를 통해 예술의 깊은 울림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수=뉴시스] 이존립 작가 작품 '정원-휴'. (사진=예울마루 제공) 2025.11.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07/newsis/20251107173021779btfy.jpg)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제11회 지역 작가 초대전을 위해 이존립 작가를 선정했다.
7일 예울마루에 따르면 이 작가는 '푸른-숨 정원애愛-스미다'를 주제로 7일부터 12월 28일까지 예울마루 7층 전시실에서 대형 회화 등 50여 점의 신작을 선보인다.
이존립 작가는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섬세한 시선으로 탐구해 온 작가로서 '정원'을 단순히 꾸며진 공간이 아니라 자연 속 생명체들이 서로의 숨결과 서사를 나누는 공존의 공간으로 확장해 그 안에 담긴 생명의 순환과 평화를 화폭에 담아왔다.
이번 전시 또한 '정원'을 주제로 자연이라는 오랜 쉼터로 한 걸음 들어서며 작가의 시선을 따라 휴식의 풍경을 마주하게 한다.
관람객은 작품 속 자연의 숨결 속에서 자신만의 머무름을 발견하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게 된다. 교직을 수행하면서 꾸준한 창작 활동을 펼쳐온 이 작가의 작품은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기도 했다.
전시 개막을 기념해 11일 오후 4시, GS칼텍스 예울마루 전시실에서 오픈식 행사가 마련된다. 이 작가의 예술적 방향성과 작품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GS칼텍스 예울마루 관계자는 "초대전은 지역 작가의 지속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예술계의 다양성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사유하는 전시를 통해 예술의 깊은 울림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GS칼텍스 예울마루 지역 작가 초대전은 지역 미술계의 발전을 위해 매년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성년자 성범죄' 고영욱 근황 "13년간 실업자…날 써줄 곳 없어"
- 김지연, 이세창과 이혼 사유 고백…"내가 놔준 것"
- 전현무 "아나운서 시절 뉴스하다 트림…시말서 썼다"
- 정해인, 서양 남성 사이에서 곤혹…인종차별 의혹도
- 신세경 "오디션 계속 떨어져 아역배우 못 했다"
- 이재·테디, K팝 첫 그래미 수상자…케데헌 '골든', '베스트 송 리튼' 수상(종합)
- 김선호도 가족 법인 탈세 의혹…차은우와 같은 소속사
- 44세에 찾아온 예상 밖 임신…유명 여배우 "경련 올 정도로 울어"
- 송혜교, 길거리 심야 데이트…"나의 사랑 은숙 언니랑"
- 김소현, 영재아들 근황 공개…세계 상위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