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핵심 장비 '와이드 TC 본더' 행렬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반도체(042700)는 차세대 핵심 장비인 '와이드 TC 본더'를 주인공으로 한 행렬도(왕이나 귀족들의 나들이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를 제작해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행렬도는 와이드 TC 본더를 중심으로 한 행렬을 그려 인공지능(AI) 반도체의 핵심인 고대역폭메모리(HBM) 생산 공정에서 장비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한미반도체(042700)는 차세대 핵심 장비인 ‘와이드 TC 본더’를 주인공으로 한 행렬도(왕이나 귀족들의 나들이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를 제작해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그림 속 와이드 TC 본더 디자인은 한국 청자에서 영감을 받은 ‘세라돈 그린’ 색상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동양화 느낌을 살리고 상징적 의미를 부여했다. 행렬도는 국내 대표 벽화 전문 기업 디자인상상의 미술 전공 작가 3명(오영식·양미랑·오은화)이 그렸다.
TC본더는 AI 반도체용 HBM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핵심 장비다. 와이드 TC 본더는 D램 안의 회로칩(다이) 크기 면적을 확대해 더 많은 메모리 용량과 빠른 데이터 처리를 지원한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행렬도에서 TC 본더가 HBM 생산 공정의 중심이라는 자부심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행렬도 작품을 전시회와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연 (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400조 돈방석' 앉은 머스크…춤추며 한 말은[오늘M7]
- 장원영 앞세운 에이피알 주가 무슨 일?…"지금 사라", 왜
- 김건희 측 "'판도라 폰' 남성과 은밀한 관계? 부끄럽지 않나!"
- 김희라, 유방암 2기 투병→한국 떠났다…"항암 치료 18번"
- "결혼 앞두고 전기 오토바이 장만했는데"...30대 남녀 참변
- “차트 급등하는 꿈꾸더니”…복권 1·2등 동시 당첨, ‘21억’ 대박
- 울산화력발전소 붕괴 사고 매몰자 1명 사망…"구조 작업 어려운 상황"
- ‘웨이버 공시’ 배지환, MLB 메츠행... “몸값 낮고 다재다능”
- “수능날 버스 멈춰서나”…서울 시내버스 총파업 위기
- 美 증시 급락 중 키움증권 '먹통'…서학개미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