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출격' TXT 연준 "기다린 시간 아깝지 않을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연준이 솔로 앨범 '노 레이블즈: 파트 01'(NO LABELS: PART 01)으로 7일 출격한다.
'노 레이블즈: 파트 01'은 연준이 데뷔 후 6년 8개월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식 솔로 앨범이다.
앞서 연준은 지난해 9월 힙합 장르 곡 '껌'(GGUM)을 담은 믹스테이프를 내고 활동을 펼쳐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연준은 노래와 퍼포먼스, 그 외 다양한 부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만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틀곡 '토크 투 유' 등 6곡 수록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연준이 솔로 앨범 ‘노 레이블즈: 파트 01’(NO LABELS: PART 01)으로 7일 출격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토크 투 유’(Talk to You)를 비롯해 ‘포에버’(Forever), ‘렛 미 텔 유’(Let Me Tell You), ‘두 잇’(Do It), ‘나씽 바우트 미’(Nothin‘ ’Bout Me), ‘코마’(Coma) 등 총 6곡을 수록했다.
연준은 영어곡 ‘포에버’를 제외한 5곡의 작사에 직접 참여했다. 타이틀곡 ‘토크 투 유’와 ‘나씽 바우트 미’의 경우 작곡 크레딧에도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토크 투 유’는 상대에 대한 강한 끌림과 그 속에서 피어나는 긴장감에 대해 노래한 하트 록 장르 곡이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생동감 넘치는 드럼 사운드와 연준의 거친 가창이 어우러진 곡”이라고 소개했다. 연준은 “듣자마자 ‘내 곡’이라고 느꼈고, 제가 보여드리고 싶었던 모습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다”며 “처음 들었을 때의 전율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고 전했다.
앨범 전곡 음원은 이날 오후 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연준은 노래와 퍼포먼스, 그 외 다양한 부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만들었다. 굉장히 설레고 기대된다“며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앨범이라고 자부한다. 있는 그대로 느끼고 즐겨달라“고 전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 ‘머스크 1조 달러 보상안’ 통과…시간외서 1%↑(상보)
- 조정 오면 "돈 벌 기회다!" 우르르…지금은 '빚투 시대'
- 박지원 “김건희, ‘그 X’ 안하면 다행”…尹 ‘여사’ 요구 비난
- “각하” 호칭에…李 대통령 “대한민국에 각하는 없어요, 하하”
- "결혼 앞두고 전기 오토바이 장만했는데"...30대 남녀 참변
- 울산화력발전소 붕괴 사고 매몰자 1명 사망…"구조 작업 어려운 상황"
- “수능날 버스 멈춰서나”…서울 시내버스 총파업 위기
- “누군가는 해야 할 일”…마음 챙김으로 구급 현장 트라우마 극복[소방人]
- 스테이블코인, 획기적 편의 뒤에 숨은 대량 살상 무기[별별법]
- 실로, 예술이어라 [국현열화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