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상품] 아시아종묘 ‘칼탄부라보’ 농협종묘 ‘농협청고칼탄’ 농협케미컬 ‘살리브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칼라병)·탄저병·역병에 강한 신품종 복합내병계 고추(사진). 초세가 강하고 초형은 반직립형이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외관이 일정하고 말렸을 때 품질이 좋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농협종묘 관계자는 "초세가 강하고 열매가 장기간 많이 달린다"며 "생육 후기까지 안정적으로 수확할 수 있고 건조 때 빛깔이 좋다"고 말했다.
농협케미컬 관계자는 "지렁이 등에 영향을 주지 않아 토양 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칼라병)·탄저병·역병에 강한 신품종 복합내병계 고추(사진). 초세가 강하고 초형은 반직립형이다. 노지 기준 5월초 아주심어 7월말∼10월말 수확한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외관이 일정하고 말렸을 때 품질이 좋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청고병(풋마름병)을 비롯해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탄저병·역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고추(사진).
칼슘이 부족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수분 변화에도 열과가 적다. 농협종묘 관계자는 “초세가 강하고 열매가 장기간 많이 달린다”며 “생육 후기까지 안정적으로 수확할 수 있고 건조 때 빛깔이 좋다”고 말했다.

뿌리혹선충에 효과적인 살충제(사진).
토양에 사용해도 식물체로 흡수되지 않는 ‘비침투이행성’을 갖춰 안전성이 높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토마토·수박 등에 등록돼 있다. 농협케미컬 관계자는 “지렁이 등에 영향을 주지 않아 토양 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