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NH투자증권 PB 대상 디지털자산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NH투자증권 프라이빗뱅커(PB)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교육 '업클래스'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업클래스의 경우 고객 자산 운용·재무 설계라는 PB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디지털자산 기초부터 UBCI(업비트 디지털자산 지수), 블록체인 분석 등을 활용한 시장의 펀더멘털 진단까지 커리큘럼을 확장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클래스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PB들 이해를 높이고, 자산 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2026 대한민국 금융소비자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년 간 주식과 디지털자산 등에 투자하는 자산 규모가 1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클래스는 전날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약 6시간에 걸쳐 이뤄졌다. '디지털자산 이해 및 활용'이라는 주제 아래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기본 구조 이해 △디지털자산 사기 예방 △디지털자산 거래소의 특징과 구조 △시장 펀더멘털 분석 및 데이터 접근법 △최신 디지털자산 트렌드 등 5개 세션의 강의가 진행됐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번 업클래스의 경우 고객 자산 운용·재무 설계라는 PB들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디지털자산 기초부터 UBCI(업비트 디지털자산 지수), 블록체인 분석 등을 활용한 시장의 펀더멘털 진단까지 커리큘럼을 확장했다"고 전했다. 또한 투자 전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스테이블코인, 실물연계자산(RWA), 토큰증권(STO)과 같은 디지털자산 산업의 성장 전망도 폭넓게 다뤘다. 업비트 데이터랩 소속 연구원, 애널리스트 출신 디지털자산 연구원 등이 강사로 참여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20대 女, 사망…대변서 '벌레' 발견…대체 무슨 일 [헬스톡]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