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체중 돼지→최강 근육맨 업그레이드...부활한 월드 클래스, 하지만 맨유와 이별각 "재계약 협상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세미루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대로 흘러간다면 서로 이별이다.
영국 디 애슬래틱에서 일하며 맨유 내부 정보에 능통한 로리 휘트웰 기자는 5일(한국시각) 맨유 관련 팟캐스트인 'Talk of the Devils'에 출연해 카세미루와 맨유의 계약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카세미루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대로 흘러간다면 서로 이별이다.
영국 디 애슬래틱에서 일하며 맨유 내부 정보에 능통한 로리 휘트웰 기자는 5일(한국시각) 맨유 관련 팟캐스트인 'Talk of the Devils'에 출연해 카세미루와 맨유의 계약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카세미루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수비형 미드필더로 평가받았다.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와 함께 이른바 '크카모' 중원 라인을 구축하며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과 스페인 라리가 제패를 이끌었다. 강한 압박과 수비 커버력으로 레알 황금기를 이끈 주역이었다.

하지만 카세미루는 부진했던 시간도 있었다. 에릭 텐 하흐 감독 시절 체중 관리 실패와 컨디션 저하로 기동력이 떨어지며 비판을 받는 시기가 있었다. 월클다운 모습을 잃을 수 없었던 카세미루는 체중을 감량하며 경기력 회복에 집중했고, 이번 시즌 다시 중원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되찾고 있다. 맨유 중원에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그의 부활은 팀의 경기력 향상과 직결되고 있다.
카세미루가 부활의 날개를 펼친 상태지만 맨유와의 동행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부터 카세미루는 사우디아라비아 구단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카세미루는 오는 1월부터는 보스만 룰에 따라서 다른 구단과 협상이 가능한 상태. 맨유도 카세미루의 상황을 모르지 않을텐데 지금까지 재계약 협상이 없다는 건 맨유가 카세미루를 잡을 생각이 없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다가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맨유가 엘리엇 앤더슨, 카를로스 발레바, 안젤로 슈틸러와 같은 새로운 중앙 미드필더 영입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카세미루의 미래를 불투명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휘트웰 기자는 "카세미루에 관해서는, 지금까지 시즌이 끝나면 떠날 것이라고 가정하고 있다. 왜냐하면 맨유가 보유한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면 그의 주급은 28만파운드(약 5억3000만원)인데 만약 UCL에 진출하면 금액이 25% 상승한다. 구단에서 그걸 감당할 이유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휘트웰 기자는 "시즌이 진행되면서 카세미루가 더 많이 출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르겠다. 어쩌면 서로 대화를 할 수도 있고, 그가 더 낮은 급여를 받는 조건으로 잔류에 열려 있을 수도 있다. 지금은 그런 부분을 고려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른 시점이라고 본다"며 여지를 남겼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두산家 여친, ‘애정전선 이상無’…초럭셔리 파리 데이트 포착
- '혈액암 재발' 안성기, 건강 악화..박중훈 "전화도 힘들 정도로 안 좋…
- 생일 하루 전, 엄마와 함께 세상 떠났다…故박지선, 오늘(2일) 5주기[…
- '설운도 딸♥' 디아크, 대마 유통-흡연 혐의 체포…'쇼미-고등래퍼' 출…
- 지드래곤·차은우 “칼각 경례→와락 포옹”..APEC 무대 뒤 ‘국가대표 …
- 함소원 8세 딸, 의문男과 손 잡고 등교..."등원 선생님, 4주에 46…
- 김주하, 결국 청력 잃었다 "전 남편이 때려 한쪽 고막 파열"
- 민혜연, ♥주진모에 결국 분노했다 "너 누구랑 결혼했냐, 이 웬수"
- 현역 연예인 최초 사형 집행..中 30대 男배우 장이양 총살형 ‘1년 전…
- 이유리, 선배 男배우 폭로 "턱 돌아갈 정도로 때리고 아무 말도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