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다음 달 ‘코스피 이전’ 임시 주총 개최
권오은 기자 2025. 11. 6. 13:23

코스닥시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시장으로 이전 상장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알테오젠은 6일 이사회를 열고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결의했다. 임시 주주총회는 오는 12월 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코스피시장 이전 상장 승인’과 ‘이사 보수 한도 변경’ 등 두 안건을 다룬다.
알테오젠은 “임시 주주총회 안건 가결 시, 유가증권시장(코스피시장) 상장 승인을 조건부로, 코스닥시장 상장 폐지 및 이전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시 주주총회 권리 주주는 이달 21일을 기준으로 한다. 임시 주주총회 참석을 원한다면 결제까지 시차(2거래일)를 고려할 때 오는 19일까지 알테오젠 주식을 보유해야 한다.
앞서 알테오젠은 코스피시장 이전을 요구하는 주주들의 목소리가 커지자, 지난 8월 이전 계획을 공식화했다. 이후 한국투자증권은 주관사로 선정, 관련 준비를 진행해 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비즈톡톡] “韓 반도체 산업에 비용 폭탄 될 수도”…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의 숨은 청구서
- [정책 인사이트] 전기차 보조금 ‘국산 우대’ 묘수… 佛, WTO 규정 지키며 中 공세 막아
- [글로벌 거상] 드림카 대신 창업 택한 3만달러… 美서 4100억 매출 일군 한국인
- [시승기] 392마력 고성능, 일상까지 품었다… BMW ‘뉴 M440i xDrive 쿠페’
- 규제 비껴간 강남 하이엔드 비아파트… 20억대 도시형생활주택도 나왔다
- [비즈톡톡] 집들이·개업 선물도 ‘행운’이 대세… 액막이 명태·달항아리가 뜨는 이유
- ADR이 바꾸는 SK하이닉스 수급지도… “ETF·패시브 자금 유입 기대"
- [체험기] 은은하게 빛나는 LED, 백색소음 매력적… 발뮤다 탁상 시계 ‘더클락’ 64만원대 가격은
- 삼성·SK ‘호남 반도체’에 지자체 들썩… “또 다른 지역 편중” 우려
- 스페이스X 덕에 재주목받는 우주여행… 비싼 가격에 대중화는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