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유노윤호, 대통령 표창 소감 "22년 활동 보람 느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최근 대통령상 표창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유노윤호는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규 1집 '아이-노우'(I-KNOW)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와 관련해 유노윤호는 "동방신기가 좋은 상을 받고, 표창도 받게 돼서 그동안 K팝 산업에서 해온 게 이런 식으로 보람을 많이 느끼게 해준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최근 대통령상 표창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유노윤호는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규 1집 '아이-노우'(I-KNOW)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동방신기는 지난달 23일 '202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유노윤호는 "동방신기가 좋은 상을 받고, 표창도 받게 돼서 그동안 K팝 산업에서 해온 게 이런 식으로 보람을 많이 느끼게 해준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운이 좋게 테이프 세대로 시작해서 CD, 데이터까지 다 경험한 아티스트라 생각한다"라며 "그런 점에서 아직 현역으로 인사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많은 후배분이 저희를 롤모델이라고 말한 이유처럼, 좋은 의미로 바라봐주신 거라 생각한다"라며 "그래도 멤버 중에 한 명은 이렇게 얘기해야 하지 않겠나"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아이-노우'는 '페이크&다큐멘터리' 콘셉트 아래, 하나의 주제를 '페이크'와 '다큐' 두 가지 시선으로 표현한 노래가 2곡씩 가사적으로 페어링되는 독특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더블 타이틀곡 '스트레치'(Stretch)와 지난달 선공개한 '보디 랭귀지'(Body Language)를 포함해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스트레치'는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곡으로, 읊조리듯 전개되는 보컬이 대비를 이뤄 긴장감을 선사하며, 춤과 무대에 대한 내면의 감정과 의미를 담은 가사는 더블 타이틀곡 '보디 랭귀지'와 짝을 이룬다.
신보는 이날 오후 6시 발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CT 찍던 80대 노모 빨림 사고로 '팔 절단'…대학병원은 '퇴원하라' 책임 회피 [영상]
- 186억 벌어 아내 2명 둔 30대 자산가…"저택서 잠자리는 번갈아 한다"
- 구준엽, 서희원과 사별 후 근황…장도연 "제작진 질문에 눈물만"
- "아내, 내 친구와 모텔서 와인" "남편, 딸뻘 女와 모텔에"…행실부부 결말은
- "출퇴근 보고해! 야근 9시까지만 해!"…아내의 소름 돋는 지배욕
- '유리 닮은꼴' EBS 1타 강사 윤혜정, '연봉 100배' 학원 러브콜 걷어찼다
- "'요즘 애들 동거부터 하네' 혼인신고 했는데 시누이 뒷담화…내가 예민?"
- 유명 연예인, 해외 원정도박 의혹 제기…54억 대출까지 '충격'
- 생년월일 모두 같은 102세 부부, 식성은 정반대…장수 비결은 '뜻밖'
- 1년간 메신저로만 연락하던 언니, 김치냉장고 속 시신으로 발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