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결승전 맞대결은 무슨, 메시 초라해지기 일보 직전..."아무것도 없다→무관 위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 인생에 또 하나의 무관 시즌이 찾아올까.
영국 디 애슬래틱은 4일(한국시각) '메시와 인터 마이애미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플레이오프 탈락 결정전을 위해 체이스 스타디움에 나설 때, 현대 축구 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거둔 메시에게는 매우 드문 상황이 걸려 있다. 트로피 없이 시즌을 마치는 일'이라며 메시가 무관 위기에 봉착했다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리오넬 메시 인생에 또 하나의 무관 시즌이 찾아올까.
영국 디 애슬래틱은 4일(한국시각) '메시와 인터 마이애미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플레이오프 탈락 결정전을 위해 체이스 스타디움에 나설 때, 현대 축구 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거둔 메시에게는 매우 드문 상황이 걸려 있다. 트로피 없이 시즌을 마치는 일'이라며 메시가 무관 위기에 봉착했다고 보도했다.

메시와 인터 마이애미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 상대인 내슈빌 SC를 상대로 1차전에서 3대1 대승을 거두면서 손쉽게 2라운드에 진출할 것처럼 보였다. 1차전에서 메시는 2골을 몰아치면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메시 옆에는 언제나 트로피가 함께였다. 커리어 초기인 2007~2008시즌과 2019~2020시즌을 제외하면 메시는 무관인 시즌이 단 1차례도 없었다. 2007~2008시즌에는 아직 메시가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하기 전이었고, 2019~2020시즌에는 바르셀로나 전체가 흔들리는 최악의 시즌이었다.
나머지 시즌 동안에는 메시는 승자였다. 바르셀로나에서 메시는 11시즌 동안 라리가 8회 우승을 포함한 역사적인 황금기를 열었다. 이 기간 동안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슈퍼컵 6회, 코파 델 레이 6회, 유럽챔피언스리그 3회 우승을 기록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과 클럽 월드컵을 포함하면 11년간 총 29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대단히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무관은 아니었다. 최근에는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서 우승을 휩쓸면서 코파 아메리카와 월드컵 트로피마저 메시의 손에 들어왔다.

디 애슬래틱은 '만약 실패한다면, 인터 마이애미에서의 3년은 순전히 팀 성과 기준으로 볼 때 메시의 커리어에서 가장 성공적이지 못한 3년으로 기록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MLS 입장에서도 메시의 플레이오프 조기 탈락은 손해다. 동부에서는 메시, 서부에서는 손흥민이 플레이오프 결승전에 올라와야 최고로 흥행을 할텐데 메시의 조기 탈락은 전혀 예상하기 힘든 스토리였기 때문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일 하루 전, 엄마와 함께 세상 떠났다…故박지선, 오늘(2일) 5주기[…
- '설운도 딸♥' 디아크, 대마 유통-흡연 혐의 체포…'쇼미-고등래퍼' 출…
- '남편상' 김선영 앵커 "故백성문, 항암 중 눈 실명해도 사력 다해..이…
- 이천수♥심하은, 결혼 13년만 중대 결정..쌍둥이 남매 가정보육 "봄까지…
- 박중훈, '혈액암 투병' 안성기 언급…"선배님이 있어 제 인생이 좋았다"
- 향년 27세..가수 모수진, 갑작스런 사망 "사인 비공개, 추측 삼가주길"[전문]
- 서동주, 父 서세원 유산 10조설 휘말렸었는데..“피해자인 나도 남 얘기 뜨면 클릭"
- 김수용, 급성 심근경색 이후 확달라진 안색 "눈 밑 하얘져, 많이 좋아졌다"
- 유튜버 유병장수걸, 신장암 투병 끝 사망..향년 28세[전문]
- 서우림, 극단적 선택으로 떠난 子…전원주도 눈물 "네 엄마 힘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