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판도라 폰' 열렸다…'김건희-의문의 남성' 수백 개 문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희가 단독 취재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건희 특검 출범 초기인 지난 7월, 특검팀은 건진법사 법당에서 김건희 여사가 과거 사용했던 휴대전화를 확보했습니다.
김건희 특검팀은 지난 7월 15일 '건진법사' 전성배 씨 법당에서 김 여사가 사용했던 휴대전화 한 대를 압수했습니다.
특검팀은 특히 김 여사에게 건진법사를 처음 소개한 장본인이 A 씨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저희가 단독 취재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건희 특검 출범 초기인 지난 7월, 특검팀은 건진법사 법당에서 김건희 여사가 과거 사용했던 휴대전화를 확보했습니다. 그런데 이 휴대전화에서 김 여사가 한 남성과 주고받은 메시지 수백 개가 발견된 걸로 저희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특검팀은 이 남성을 김 여사 관련 의혹의 또 다른 핵심 인물로 보고 있습니다.
원종진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김건희 특검팀은 지난 7월 15일 '건진법사' 전성배 씨 법당에서 김 여사가 사용했던 휴대전화 한 대를 압수했습니다.
김 여사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사용했던 전화기인데, 포렌식 결과 이 전화기에서 김 여사가 의문의 남성 A 씨와 주고받은 메시지 수백 개가 발견됐습니다.
A 씨는 무자본 M&A 혐의 등으로 여러 차례 형사 처벌을 받았던 인물로,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에 대한 연루 정황이 드러나 검찰 수사도 받았지만 기소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2022년 대선 과정에선 김 여사가 A 씨의 불법 행위와 관련된 주식을 거래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특검팀은 김 여사와 A 씨의 메시지들을 분석한 결과, A 씨가 김 여사 관련 의혹의 또 다른 핵심 인물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특히 김 여사에게 건진법사를 처음 소개한 장본인이 A 씨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지난 2013년 A 씨가 김 여사에게 "무당이라기보다는 거의 로비스트"라며 건진법사를 소개하는 문자메시지를 확보한 겁니다.
특검팀은 또, 2013년에서 2016년 사이에 A 씨와 김 여사가 주식 거래 관련 관계를 넘어서 개인적으로도 밀접한 관계였던 것으로 결론 내린 걸로 파악됐습니다.
특검팀은 김 여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 당선 뒤에도 자신과 A 씨와의 관계를 알고 있는 건진법사와 긴밀한 사이를 유지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특검팀은 A 씨를 통해 그동안 규명되지 않았던 김 여사 관련 의혹의 단서를 찾을 수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김 여사 측은 A 씨는 도이치모터스 사건 1차 주포 이 모 씨의 소개로 알게 된 지인이지만, 김 여사의 투자 관련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중요한 인물로 보기도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박진훈)
▶ [단독] "김건희 무혐의 축하파티 음주"…계엄 직전까지 연락?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8318905]
원종진 기자 bel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김건희 무혐의 축하파티 음주"…계엄 직전까지 연락?
- "살려달라" 피 흘리는 여성…뒤쫓던 범인 제압한 양복남
- [자막뉴스] "한국, 정치인·아이돌도 음주운전"…격앙된 일본 '분노 일파만파'
- "LG 우승한 날 떠난 남편"…김선영 YTN 앵커, 故 백성문 변호사 추모
- '맛있는 음식' 나누던 성시경, 가족 같은 매니저 배신에 팬들 "너무 마음 아파"
- 축구 국대 출신 이천수, 억대 사기 혐의로 피소 "기망 없어" vs "투자 권유"
- [자막뉴스] "탑승은 자유라면서 사고 나면 '모른 척'"…'킥보드 사망' 가해 학생 부모의 '절규'
- "헤어진 김에" 라방서 골반춤…폭발한 부천시의 영상
- 목숨값 1.5억 못 내면 사형…12살 결혼한 신부,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