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미연 “가창력 자신有, 선공개곡부터 변신 감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i-dle(아이들) 미연이 변신한 이유를 말했다.
3일 아이들 미연의 미니 2집 [MY, Lov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미연은 이날 "선공개곡 'Reno (Feat. Colde)'은 내가 지금까지 해왔던 음악이나 보여줬던 이미지와 전혀 달라서 고민을 했지만 도전하고 싶었다. 가창에 자신있었고 해보고 싶어서 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에서 시작한 앨범이다"라고 변신을 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아이들 미연의 미니 2집 [MY, Lov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미연은 이날 “선공개곡 ‘Reno (Feat. Colde)’은 내가 지금까지 해왔던 음악이나 보여줬던 이미지와 전혀 달라서 고민을 했지만 도전하고 싶었다. 가창에 자신있었고 해보고 싶어서 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에서 시작한 앨범이다”라고 변신을 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첫 앨범 [MY]는 내 영어 이니셜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MY, Lover]다. 의도하진 않았다. 곡을 수집하다보니 사랑에 대한 이야기였고 [MY]를 버릴 수가 없더라. 다음 음악을 준비할 때 너무 갇혀있을까봐 얽매이진 않을 것이다”라며 “[러버]는 특정인이 아니다 리스너 각자의 [러버]에 공감할 수 있게 작업을 했다”라고 덧붙였다.
2022년 미니 1집 [MY]에서 미연의 존재 자체를 담았다면, 미니 2집 [MY, Lover]는 사랑의 감정을 다양한 시선으로 풀어냈다. 이별과 미련, 후회와 회상, 극복과 헌신의 순간을 차례로 전하며 마지막에는 한층 성숙해진 자신을 마주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미연은 미니 2집의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했다. 수록곡 ‘F.F.L.Y’와 ‘You And No One Else’ 작사에 힘을 보탰다. 이 외에도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Say My Name’를 비롯해 선공개곡 ‘Reno (Feat. Colde)’와 ‘Space Invader’, ‘Petal Shower’, ‘Show’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미연의 새 앨범은 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니저 배신당한’ 성시경 심경고백 “괴롭고 힘들었다” [전문]
- 김나영♥마이큐, 재혼 후 일상…길거리서 쏟아진 ‘결혼 축하’
- 윤민수, 전처와 ‘예쁜 이별’ “재산 분할? 각자 필요한 거 나눴다”
- 이이경 측, 허위사실 작성자+유포자 고소 “합의-선처 없다” [전문]
- 지드래곤, 손석희와 재회 “장가는 언제…” (질문들)
- 홍진영, 차원이 다른 몸매…만원대 수영복 감당 불가
- ‘연매출 30억’ 양준혁 3000평 방어 양식장 공개…장민호 먹방 대박
- 양세형, 이상형 박소영 아나와 설렘 폭발 ‘핑크빛 그린라이트’ (전참시)
- 차은우, ‘탈세·뒷광고’ 의혹…장어집 게시물 논란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