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9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이노텍(011070)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 동반성장 수준 등을 기업별로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우수·양호·보통으로 나뉜다.
LG이노텍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공정거래 문화를 확립하는 한편, ESG∙금융∙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LG이노텍(011070)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 동반성장 수준 등을 기업별로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우수·양호·보통으로 나뉜다. LG이노텍은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 2016년 평가 이후 9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LG이노텍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공정거래 문화를 확립하는 한편, ESG∙금융∙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LG이노텍은 협력사 ESG 지원 규모를 기존 대비 2배 가량 확대했다. 회사는 협력사가 글로벌 ESG 경영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공급망 실사지침, 탄소국경조정제도 등 글로벌 규제에 대비한 시스템 구축을 돕는다.
동반성장펀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프로그램 등 금융 지원 제도 역시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중 ‘동반성장펀드’는 LG이노텍의 대표적인 상생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는 협력사의 원활한 경영을 돕기 위해 시중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1430억원 규모로 운영되는 이 펀드는 2010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117개 사가 이 펀드를 이용했으며, 누적 지원 금액은 2540억원이다.
협력사의 교육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LG이노텍은 ‘협력사 역량강화 훈련센터’를 통해 생산기술 노하우 전수 및 전문 인력 파견 등 현장형 실습 교육을 진행 중이다. 올해는 협력사의 AI 역량 강화를 위한 AI 교육도 신규 추가됐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그동안 LG이노텍은 협력사를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 활동에 주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동반성장 활동을 통해 고객의 비전을 함께 실현하는 신뢰받는 기술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k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만원에 설거지해 주실 분, 여자만"…싱크대 가득 채운 그릇 눈살
- '임신 4개월' 친구 아내 건드린 남편 친구…반나체로 침대에 '소름'
- '성매수 이수' 옹호한 김동완 또 성매매 합법화 주장…"매춘은 인류 역사"(종합)
- '김준호♥' 김지민, 시험관 고통 호소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너무 아파"
- "조기 성관계 女에 좋아"…페루 대통령 취임 하루만에 과거 발언 돌출
- '금수저가 자랑이냐' 민원에 최가온 '금메달 현수막' 철거?…AI 조작이었다
- "맛나게 먹고 힘내"…'100억 건물주' 장성규, 금전 요구 팬에 1000원 송금
- "2층 거주자·배달원은 엘베 사용 금지"…아파트 경고문 비난 빗발
- MZ 무당 노슬비, 19세에 임신 고백…"전남편, 무정자증이라며 피임 거부"
- "현금다발 줘서 고마워"…죽은 이에 카톡 보낸 '모텔 연쇄 사망' 피의자 여성[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