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CPHI서 자체 신약·R&D 홍보…터키 社 기술이전 성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에스티(170900)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PHI Worldwide 2025'에서 연구개발(R&D) 역량과 경쟁력을 소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R&D 및 생산 역량, 당뇨병치료제 슈가논,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 등 자체 개발 신약과 개량신약 등과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를 홍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동아에스티(170900)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PHI Worldwide 2025'에서 연구개발(R&D) 역량과 경쟁력을 소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2011년부터 매년 CPHI에 참가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에스티팜(237690)과 공동 부스를 마련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R&D 및 생산 역량, 당뇨병치료제 슈가논,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 등 자체 개발 신약과 개량신약 등과 심전도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를 홍보했다.
하이카디는 모바일 생체신호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웨어러블 패치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다중 환자의 심전도, 심박수, 체표면 온도, 호흡 등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가벼운 웨어러블 패치형으로 기존 심전도 검사기가 가지고 있던 환자와 의료진의 불편을 해소했다.
현지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튀르키예 상위 제약사 'Berko Pharma'와 자체 개발 당뇨병 치료제 'DA-1229'(성분명 에보글립틴)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계약금 및 개발 진행에 따른 기술료를 수령하고 Berko Pharma에 DA-1229의 원료의약품을 수출한다. Berko Pharma는 튀르키예 권역 내 DA-1229의 임상, 허가 등의 개발과 현지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한다.
또한 동유럽 제약사 Novatin과 하이카디 LOI (업무 협력 의향서)계약도 체결했다. 양사는 체코,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몰타 등 4개국에서 하이카디 상용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동아에스티의 연구개발 역량과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용어설명>
■ Berko Pharma
튀르키예 제약사 중 매출 기준 12위 규모의 제약사. EU-GMP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당뇨병, 심혈관 질환, 빈혈, 세균성 질환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조세호, 10여 년 전부터 조폭 유착…수억 시계·접대 받아"
- "얼굴은 AI로 바꿔줄게"…40만원 주고 여중생 성관계 영상 찍어 판 日기획사 대표
- '두쫀쿠' 사려고…영하 8도 추위에 4세 원생 동원, 줄 세운 분당 어린이집
- "'밥 한번 먹자' 같은 말이었는데"…최강록 셰프가 신은 신발에 숨은 사연
- 차에 내연녀 태운 채 달리던 남편 "바람피운 건 네 엄마" 흉기 난동[영상]
- "아내와 1년 전 사별한 남성과 연애, 애도 있다…도덕적으로 문제 되나?"
- '주사 이모' 남편 "박나래 연락 두절, 전화도 안 된다" 발 동동
- '세는나이 45세' 박은영 전 아나, 둘째 딸 출산…이젠 '1남 1녀 엄마'
- "죽은 남편, 지방 근무때 2년간 동료와 내연…오피스텔도 구해줘" 아내 분통
- "욱일기를 깃발로 쓰는 종교?"…통일교 상징 문양 '씁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