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하정우 공효진 이하늬 김동욱 주연 '윗집 사람들', 12월3일 개봉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정우 공효진 이하늬 김동욱 충무로에서 내로라하는 '실력파 배우'들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윗집 사람들'이 12월3일 개봉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들어섰다.
'윗집 사람들'(감독 하정우, 제작 (주)싸이더스)은 요즘 우리 사회에서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는 '층간 소음'을 소재로 하룻밤 동안 두 부부의 내밀한 감정을 담은 작품.
'1억배우'라 불리는 하정우가 '윗집 사람들'로 오랜만에 한국영화의 저존심을 지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최재욱 기자

하정우 공효진 이하늬 김동욱 충무로에서 내로라하는 '실력파 배우'들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윗집 사람들'이 12월3일 개봉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들어섰다.
'윗집 사람들'(감독 하정우, 제작 (주)싸이더스)은 요즘 우리 사회에서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는 '층간 소음'을 소재로 하룻밤 동안 두 부부의 내밀한 감정을 담은 작품. 매일 밤 섹다른 층간소음으로 인해 윗집 부부(하정우&이하늬)와 아랫집 부부(공효진&김동욱)가 함께 하룻밤 식사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담았다. 개봉 전부터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런던아시아영화제에 초청되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윗집 사람들'은 주연을 맡은 하정우의 네 번째 연출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감독 하정우는 2013년 연출 데뷔작 '롤로코스터'를 시작으로 2015년 '허삼관 매혈기'. 올 상반기 개봉된 '로비'까지 매 작품 개성 강한 영화들을 연출해왔다. 네 번째 연출작 '윗집 사람들'에서 더욱 성숙해진 연출 세계를 보여줄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와 런던아시아영화제에서 공개 후 하정우 감독 특유의 예리한 관찰력과 불편한 상황을 유쾌하게 비트는 유머가 일품이다는 평을 들었다. 하정우, 공효진, 김동욱, 이하늬까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펼치는 예측할 수 있는 대화는 관객들을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후문이다.
영화 '윗집 사람들'은 연말 극장가에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아바타: 불과 재', '더 러닝맨' '주토피아2', 한국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와 흥행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1억배우'라 불리는 하정우가 '윗집 사람들'로 오랜만에 한국영화의 저존심을 지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
올연말 어른관객들에게 색다른 영화적 재미를 선사할 '윗집 사람들'은 오는 12월3일 개봉된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윤아, 12월 서울서 '폭군의 셰프' 드라마 팬미팅 피날레 장식 - 아이즈(ize)
- '우주메리미' 신슬기, 정소민에 경고…카페서 사랑의 라이벌 맞대면 - 아이즈(ize)
- 소프트뱅크, 5년만에 12번째 일본시리즈 제패…15년 새 8차례 우승 - 아이즈(ize)
- 지예은, 3주 만에 '런닝맨' 컴백했다...오자마자 눈물 - 아이즈(ize)
- 2일 연속 흥행 1위 '퍼스트 라이드', 속도를 높여라! - 아이즈(ize)
- '감독 커리어 끝났다' 혹평 받던 황선홍, 1년 반 만에 이뤄낸 '대반전' - 아이즈(ize)
- '태풍상사' 이준호 "대역? 거의 안해 100% 중 97% 했다"...김민하도 감탄 [종합] - 아이즈(ize)
- 1997년을 소환한 '태풍상사'의 소품들, 또 하나의 주인공 [IZE 진단] - 아이즈(ize)
- '김서현만 탓할 일인가' 1이닝도 불안한 한화 뒷문, 끝내 터졌다 - 아이즈(ize)
- '친애하는 X' 김유정, 질주 넘어 폭주? 위험하고 위태로운 여정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