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장대현 "타이틀곡 참여 영광"…김요한 "안무와 가사가 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위아이(WEi) 멤버 장대현이 타이틀곡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미니 8집 '원더랜드(Wonderlan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9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구천면로 20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렸다.
한편 위아이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원더랜드'를 발매한 뒤, 오후 8시에서 쇼콘 '2025 WEi SHOW-CON '원더랜드''를 개최하며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그룹 위아이(WEi) 멤버 장대현이 타이틀곡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미니 8집 '원더랜드(Wonderlan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9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구천면로 20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렸다.
타이틀곡 '홈(HOME)'은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곁을 지켜주는 존재를 '집(Home)'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팬들에게 전하는 가장 따뜻한 위로이자 약속의 메시지를 품고 있다. 특히 멤버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에 모두 참여해 위아이만의 감성과 음악적 정체성을 한층 짙게 녹여냈다. 감정의 결을 섬세하게 살린 안무와 손끝까지 유려한 춤선이 어우러져 곡의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장대현은 "타이틀곡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위아이한테 루아이(팬덤명)가 많이 스며들어있다고 생각했다. 진짜 같이 힘들고 지칠 때 기댈 수 있는 주제를 찾고 싶어서 '원더랜드'에서 '홈'이라는 주제를 찾아서 썼고, 소통하는 글이나 마주했을 때 나누는 얘기를 참고해서 작업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요한은 "드라마틱한 감정선이 킥이다. 또 무대를 보면 안무도 그렇고, 가사도 드라마틱한 서사를 담고 있다. 그런 걸 포인트로 들어주면 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위아이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원더랜드'를 발매한 뒤, 오후 8시에서 쇼콘 '2025 WEi SHOW-CON '원더랜드''를 개최하며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어 11월 22일 일본 오사카, 11월 30일 사이타마에서 단독 콘서트 '2025 WEi JAPAN CONCERT '원더랜드''를 열며 전방위적 행보를 펼칠 전망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안성후 기자]
위아이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인플루언서, 중국인에게 맞고 한국인 남성이라 진술 '후폭풍'
- 인기 혼성그룹 멤버 A씨, 자녀 앞 '알몸 불륜' 후 폭행 의혹
- 최악 성범죄자 '목사', 수사 기록만 4만 장 '악마를 보았다' [T-데이]
- 구혜선, 이혼 후 5년 간 꽂힌 그것 "협약서 작성"
- 미나 시누이' 수지, '150㎏→78㎏' 반으로 줄어든 몸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