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장대현 "신곡 '홈', 루아이 생각하며 만든 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아이(WEi) 멤버 장대현이 직접 작곡한 '홈'을 소개했다.
위아이(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동한, 강석화)의 여덟 번째 미니 앨범 '원더랜드(Wonderlan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위아이는 함께여서 즐겁고, 함께여서 걱정 없이 행복할 수 있는 원더랜드로 루아이(팬덤명)를 초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아이(WEi) 멤버 장대현이 직접 작곡한 '홈'을 소개했다.

위아이(장대현, 유용하, 김요한, 김동한, 강석화)의 여덟 번째 미니 앨범 '원더랜드(Wonderlan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MC로는 박슬기가 활약했다.
'원더랜드'는 위아이가 지난 1월 선보인 '더 필링스(The Feelings)'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위아이는 함께여서 즐겁고, 함께여서 걱정 없이 행복할 수 있는 원더랜드로 루아이(팬덤명)를 초대한다.
김동한은 '원더랜드'에 대해 "루아이에 대한, 루아이에 관한 앨범이다. 그동안 루아이에 전하고 싶었던 고마움과 진심을 담았다. 앞으로의 함께를 약속하는 예쁜 마음을 담은 앨범이니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홈(HOME)'은 지치고 힘든 순간에도 곁을 지켜주는 루아이를 '집'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팬들에게 전하는 가장 따뜻한 위로이자 약속의 메시지를 품고 있다. 특히 멤버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 모두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장대현은 "'홈'은 살면서 힘들고 지칠 때, 기댈 수 있는 누군가를 집'이라는 존재에 비유해서 만든 곡이다. 위아이에게 루아이라는 존재는 이미 많이 스며들어있다 생각한다. 그동안 루아이와 소통을 하며 나눴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 곡을 만들어봤다"라고 말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위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김요한 합류 위아이, 아날로그+빈티지 무드 '원더랜드'
- 위아이, 미니 8집 'Wonderland' 프로모션 플랜 공개
- 위아이, 9개월만 컴백 "루아이 향한 마음 담았다"
- 신인배우 채윤, 김요한·윤가이와 한솥밥…위엔터行 [공식]
- 우민규·고다연·이가을, 위엔터와 전속계약…새로운 도약 예고
- 위아이, 신곡 'NOT ENOUGH' 안무 영상 공개…몽환미 뽐내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