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토피아2', 9년 만에 주디와 닉 컴백…파이널 예고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10억 2,000만 달러를 거두며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새 역사를 쓴 '주토피아'의 두 번째 이야기 '주토피아 2'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펙터클과 유쾌한 웃음을 예고하는 파이널 예고편을 공개한 이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29일 공개된 '주토피아2' 파이널 예고편은 공식 파트너가 된 '주디'와 '닉'이 오픈카를 몰며 도심을 질주하는 추격전으로 시작돼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10억 2,000만 달러를 거두며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새 역사를 쓴 '주토피아'의 두 번째 이야기 '주토피아 2'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펙터클과 유쾌한 웃음을 예고하는 파이널 예고편을 공개한 이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29일 공개된 '주토피아2' 파이널 예고편은 공식 파트너가 된 '주디'와 '닉'이 오픈카를 몰며 도심을 질주하는 추격전으로 시작돼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익숙한 티키타카와 한층 깊어진 케미로 반가움을 전하는 두 콤비는 사건 해결보다 사고를 더 자주 치는 탓에 경찰서장으로부터 "이번에 실패하면 둘을 갈라놓겠다"는 최후 통첩을 받는다. 그때, 미스터리한 뱀 '게리'가 등장하며 주토피아 전역이 혼란에 빠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주디'와 '닉'은 명예 회복을 건 수사에 나선다. 둘은 '게리'를 쫓는 과정에서 주토피아 어딘가에 파충류들이 숨어 살아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들을 노리는 새로운 위협과 맞닥뜨리며 사건은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이 과정에서 주토피아 전역을 무대로 펼쳐지는 스펙터클한 카 체이싱과 복잡하게 얽힌 워터 튜브 속 수중 추격, 반수생 동물들의 활기로 가득한 '마시 마켓', 그리고 벙커에 감춰진 파충류 구역 등 다채로운 로케이션과 액션이 더해지며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팝스타 에드 시런이 작곡한 샤키라의 신곡 'ZOO'가 경쾌한 리듬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하며, 전편의 인기 캐릭터 '미스터 빅'과 '플래시'의 깜짝 등장은 반가움을 더한다. 또한 새로운 시장 '윈드댄서'를 비롯한 다양한 포유류와 파충류 캐릭터들의 등장은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주토피아의 확장된 세계를 완성한다. 마지막으로 "우린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맹세했어"라는 '주디'의 대사는 이번 '주토피아 2'가 전하려는 핵심 메시지이자 '주토피아' 세계관이 지닌 '믿음과 연대'의 정신을 다시금 상기시키며 묵직한 울림을 남긴다.
영화 '주토피아 2'는 다시 돌아온 '주토피아' 최고의 콤비 '주디'와 '닉'이 도시를 뒤흔든 정체불명의 뱀 '게리'를 쫓아,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며 위험천만한 사건을 수사하는 짜릿한 수사 어드벤처. '주토피아'의 바이론 하워드 감독이 다시 한번 연출을 맡았고, '엔칸토: 마법의 세계' 연출을 비롯해 '주토피아', '모아나' 각본에 참여했던 재러드 부시가 연출에 함께 참여했다. '주디' 역의 지니퍼 굿윈, '닉' 역의 제이슨 베이트먼 등 기존 캐릭터들을 연기했던 배우들이 이번 작품에서 또다시 의기투합해 팬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에브리씽 에브리 웨어 올 앳 원스'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거머쥔 명품 배우 키 호이 콴이 뉴페이스 '게리' 역을 맡아 극에 신선함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작품에는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상'과 '최우수 팝 보컬 앨범상' 등을 수상한 세계적 팝스타 에드 시런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그는 주토피아의 슈퍼스타 '가젤' 역으로 돌아온 샤키라가 부른 신곡 'Zoo'의 작사, 작곡을 담당해, 전편의 'Try Everything' 열풍을 잇는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 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작품 속 새로운 양 캐릭터 '에드 시어린'으로 특별 출연하며 다채로운 활약을 예고한다.
'주토피아 2'는 오는 11월 26일 개봉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점점 교묘해지네…이정재·이이경 당한 AI 이용 범죄 [ST이슈]
- 박재범, 브랜드 측 참석자 교체로 불참 "유방암 행사 '몸매' 논란 여파 아냐"
- 배우 겸 모델이 모집책이었다…캄보디아 범죄조직에 韓 여성 팔아넘겨
- "뜨거운 물 붓고 방치"…친딸 폭행·살해 혐의 40대 가수 겸 아나운서, 구속 기소
- 석방 당일에 또 마약…30대 배우, 징역 2년 실형
- '미스트롯' 출신 김소유, 길거리서 묻지마 폭행 피해 "얼굴 계속 맞아"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쇼미12' 등장 "고깃집서 일한지 4년"
- 개코·김수미, 이혼 발표…14년 결혼 마침표 "부모의 책임은 변함없어" [종합]
- "서현 협연이 특혜라고? 도대체 뭐가 문제냐" 현직 음대 교수 소신 발언
- '주사이모' 논란부터 횡령 의혹까지…박나래, 직접 해명 [ST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