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이노베이션, 서클의 블록체인 메인넷 '아크' 테스트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헥토이노베이션(214180)이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과 손잡고 스테이블코인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테스트에 참여한다.
헥토이노베이션은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아크'(Arc)의 퍼블릭 테스트넷에 개발자 지원 분야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현지시간 28일 서클은 아크의 퍼블릭 테스트넷(메인넷 출시에 앞서 안정성 등을 확인하는 시험 버전 블록체인 망) 출시를 알리며 전 세계 100여 개 참여기업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인수한 월렛원 레퍼런스 주효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헥토이노베이션(214180)이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과 손잡고 스테이블코인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테스트에 참여한다.
헥토이노베이션은 서클의 스테이블코인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아크'(Arc)의 퍼블릭 테스트넷에 개발자 지원 분야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분야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헥토이노베이션이 유일하다.
현지시간 28일 서클은 아크의 퍼블릭 테스트넷(메인넷 출시에 앞서 안정성 등을 확인하는 시험 버전 블록체인 망) 출시를 알리며 전 세계 100여 개 참여기업을 발표했다.
헥토이노베이션은 지난 9월 인수한 월렛원의 지갑 기술 및 서비스 레퍼런스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헥토이노베이션은 지난 9월 블록체인 지갑기술기업 월렛원의 지분 47.15%를 약 93억 원에 인수하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웹3, 스테이블코인 관련 서비스 등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이다.
월렛원은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선스 보유기업 중 지갑 사업화 수행 이력이 가장 많은 기업으로 디지털자산 보관은 물론 스테이블코인 결제, 다양한 웹3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갖고 있다.
헥토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아크 퍼블릭 테스트넷 파트너사 선정으로 디지털 자산 지갑 운영 안전성과 기술 신뢰도를 인정받게 됐다"며 "월렛원 지갑과 아크 지갑의 연동으로 B2B2C(소비자-소비자-기업 간 거래) 결제·지갑 서비스의 글로벌 생태계 구축과 확장 기반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클은 스테이블코인 금융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인 아크를 구축해 기존 퍼블릭 블록체인을 이용해 발행되던 코인의 한계를 극복할 계획이다. 내년 베타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동생 속옷 훔쳐 입고 '나는 노예' 새긴 공무원…주인님은 아내였다
- "자는데 형부가 더듬더듬…따지자 '합의한 거 아니냐' 역공" 처제 하소연
- "생활비 300만원 주는데 각방, 5년째 '수절'…ATM 된 기분" 남편 토로
- [단독]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악화 병원 이송…"美서 아들 급거 귀국 중"
- 남편과 다투다 25층서 추락한 20대…기적적으로 생존, 어떻게?
- 김다예 "나라 바꾼 ♥박수홍"…친족상도례 폐지에 감격
- "사위 생일 안 챙긴 친정엄마에게 화난 시모…이런 경우도 있나요?"
- '윤정수♥' 원진서, 발리 신혼여행서 과감 비키니…늘씬 글래머
- '상간 혐의 피소' 숙행, '현역가왕3' 무대 통편집…리액션으로만 등장
- 김수용 심정지 당시 현장 공개…김숙 "임형준과 CPR, 임종 호흡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