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노동청 일자리박람회 내일 개최 외
[KBS 대구]포항시와 대구고용노동청 포항지청이 공동 주최하는 포항일자리박람회가 내일(29일) 대도동 만인당에서 열립니다.
박람회에는 OCI를 비롯한 제조업·서비스업 등 52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한 뒤 281명을 채용합니다.
또 현장에서는 취업 역량강화 특강과 AI 면접 체험, 창업·노무·법률 상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됩니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인터넷 고용24 사이트에서 사전 신청 후 관련 서류를 갖춰 현장 면접에 참여하면 됩니다.
포항 군 사격장 ‘소음 영향도 조사’ 주민 설명
해병 1사단이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까지 칠포해상과 수성·산서 등 군 사격장의 '소음 영향도 조사' 주민 설명회를 엽니다.
이번 설명회는 '군소음보상법'이 제정되고 최초 조사 이후 5년 만에 이뤄지는 재조사에 앞서, 소음 측정지점 선정과 조사 방법, 조사 일정 등을 주민들과 협의하는 자리입니다.
소음 측정은 주민 의견을 반영해 전문 용역업체가 수행하며, 측정 결과는 정밀 모형화와 주민, 전문가 의견 조회를 거쳐 내년 말 확정됩니다.
울진군, 노인보호구역 4곳 신설·정비
울진군이 노인들의 보행안전을 위해 노인보호구역 4곳을 신설 또는 정비합니다.
울진군은 근남면 수산리경로당 앞쪽을 노인보호구역으로 정하고 노면 표시와 속도제한 표지판 등을 새롭게 설치합니다.
또 기존의 노인보호구역인 울진군 노인회관과 울진군 노인복지관, 근남면 복지회관 앞은 노면표시와 횡단보도 재도색 등 정비공사에 나설 계획입니다.
한울본부, 내일 유명가수 초청 ‘가을 콘서트’
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는 내일 저녁 7시 울진군 연호문화센터에서 가을 콘서트 '화양연화'를 개최합니다.
이번 가을 콘서트에는 쿨 이재훈과 GOD의 김태우, 발라드 가수 김연우,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가 출연해 다양한 명곡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울진군민 가운데 온라인 사전예약자 5백 명과 선착순 현장대기자 2백 명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그분이 썼던 장비” 트럼프도 놀란 다카이치의 ‘특급 선물’? [이런뉴스]
- “주 80시간 일했다” vs “44시간”…‘런던베이글’ 26세 직원 과로사 논란 [이런뉴스]
- 건진법사 “김건희 여사 직접 통화…선물 처음엔 꺼리다 받았다”
- 5만 명 낳고 잠적한 한국 남성들…활동가 “얼굴 공개합니다” [지금뉴스]
- 두 달 빠른 독감주의보…예방주사 어떻게 맞아야? [뉴스in뉴스]
- 인도 위 ‘킥보드 막다’ 쓰러진 엄마, 6일 만에 눈 떴다 [이런뉴스]
- 경찰 제지 무시하고 무단횡단…붙잡고 보니 96억 사기 수배자 [이슈클릭]
- 2번 접는 폰부터 황금 유물까지, APEC 볼거리 [박대기의 핫클립]
- “아무리 벌어도 부동산 때문에…” 사실이었다 [이런뉴스]
- BTS RM, 내일 APEC 기조연설…세계가 주목할 메시지는?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