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일주일간 '찬란' 61만장 팔았다…어마어마한 화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찬원이 정규 2집으로 화력을 재차 입증했다.
지난 27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찬원의 정규 2집 '찬란(燦爛)'은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20일~26일) 61만 1,186장을 기록해 자체 최고 초동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정규 1집 'ONE(원)'의 57만 장, 미니앨범 'bright;燦(브라이트;찬)'의 60만 장을 모두 넘어서는 수치로, 이찬원은 세 작품 연속 초동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가수 이찬원이 정규 2집으로 화력을 재차 입증했다.
지난 27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찬원의 정규 2집 '찬란(燦爛)'은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20일~26일) 61만 1,186장을 기록해 자체 최고 초동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정규 1집 'ONE(원)'의 57만 장, 미니앨범 'bright;燦(브라이트;찬)'의 60만 장을 모두 넘어서는 수치로, 이찬원은 세 작품 연속 초동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번 기록으로 그는 데뷔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뚜렷한 커리어 정점을 찍었다.
뿐만 아니라 '찬란'의 타이틀곡 '오늘은 왠지'는 발매 직후인 22일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이번 앨범에서 이찬원은 컨트리 팝, 발라드, 유로댄스, 소프트 록, 재즈 등 폭넓은 장르를 소화하며 한층 확장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한편, 이찬원은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주요 음악 방송에 연이어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무대마다 특유의 따뜻한 음색과 여유 있는 무대 매너로 시청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반자카파, 11월 3일 컴백…타이틀곡은 '스테이' - 아이즈(ize)
- '태풍상사' 김민하, 지극히 평범해서 유난히 특별한 - 아이즈(ize)
- 임영웅, 음원→콘서트 독보적 행보에 스타브랜드평판 2위 - 아이즈(ize)
- '신사장 프로젝트', KBS 일일극 꺾고 시청률 1위...최종회 10% 돌파 기대 [IZE 포커스] - 아이즈(ize)
- "김가영-스롱과 3강 구도 만들겠다", 김민아는 당당히 '빅3'를 외쳤다 - 아이즈(ize)
- "시키는 건 다 해요"…1년에 6작품 한 강하늘, 쉼없이 달린 이유 [인터뷰] - 아이즈(ize)
- 이준호, '태풍상사'서 꽃피운 청춘 희로애락...캐릭터 변신 성공 - 아이즈(ize)
- '친애하는 X' 김유정X김영대, 처절하고 아름다운 구원과 파멸 서사 - 아이즈(ize)
- '착한 여자 부세미' 장윤주, 전여빈 노린 핏빛 자작극...진영은 애틋 고백 [종합] - 아이즈(ize)
- '신사장 프로젝트' 한석규, 민성욱X박혁권 악연 종지부...자체 최고 9.1% [종합]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