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프롤로그곡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로이킴(본명 김상우)이 신곡으로 가을 가요계 공략에 나선다.
27일 소속사 들(DEUL)에 따르면 로이킴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를 담은 싱글을 발매한다.
로이킴은 컴백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에 한적한 잔디밭과 텅 빈 의자, 자연의 소리만이 남은 풍경 등을 담아 관계의 부재와 그리움을 은유적으로 드러내며 신곡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본명 김상우)이 신곡으로 가을 가요계 공략에 나선다.

이번 신곡은 지난해 10월 발매해 음원 차트를 강타한 곡인 ‘내게 사랑이 뭐냐고 물어본다면’과 같은 서사를 공유하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발라드 장르 곡이다. 소속사는 “‘사랑 서사 2부작’의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곡”이라며 “사랑의 시작과 끝, 그리고 그 사이의 수많은 감정을 로이킴만의 서정적인 시선으로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로이킴은 컴백에 앞서 공개한 티저 영상에 한적한 잔디밭과 텅 빈 의자, 자연의 소리만이 남은 풍경 등을 담아 관계의 부재와 그리움을 은유적으로 드러내며 신곡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소속사는 “로이킴은 한층 성숙해진 서사와 깊어진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감쌀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로이킴은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라이브 투어 ‘자, 다음’(ja, daumm)의 포문을 연다. 서울 공연을 마친 뒤 부산, 대구, 대전, 고양 등지를 찾아 관객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디어 '4000피 시대' 왔다…삼성 첫 '10만전자' 달성
- 1년 전 ‘5만원대’ 삼성전자 산 박용진…“드디어 10만전자”
- "'韓청년들 펑펑 운다'는 호화주택서 문신 남성들 체력 단련"
- '갭투자'로 50억 아파트 산 이억원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
- ‘1400배 폭증’…캄보디아 범죄 조직에 뚫린 국내 거래소(종합)
- [단독]김건희 경복궁 사진 제공자는 '퇴사 브이로그' 전속 사진사
- '쯔양' 협박한 유튜버 결국…옥살이에 배상까지
- '건강 이상' 지예은, '런닝맨' 복귀에 눈물…"3주 만에 오니까 뭉클"
- 경기용 실탄 시중 유출 관리 책임에…유승민 회장 "심각성 인지"
- “이혼 땐 재산분할·위자료 포기”…‘혼전계약서' 효력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