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의 바람이 전하는 가을빛, 강릉에서 만나는 자연과 문화의 여행

임지영 기자 2025. 10. 27. 11: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동해의 푸른 바다와 수려한 산세가 어우러진 도시다.

이곳은 신라 천년의 역사를 품은 유적과 활기 넘치는 시장, 그리고 자연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강릉시 죽헌동에 자리한 오죽헌은 조선 중기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강릉시 저동에 펼쳐진 경포호는 넓은 수면과 주변의 자연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악산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투어코리아=임지영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동해의 푸른 바다와 수려한 산세가 어우러진 도시다. 이곳은 신라 천년의 역사를 품은 유적과 활기 넘치는 시장, 그리고 자연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강릉에서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중앙시장 — 활기 넘치는 먹거리와 문화의 장

중앙시장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성남동에 자리한 중앙시장은 문화와 감성이 공존하는 전통시장이다. 고소한 음식 냄새가 시장 골목을 가득 채우며, 다채로운 먹거리들이 발길을 멈추게 한다. 이곳은 물고기박물관, 야시장, 단오 캐릭터 특화 거리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강릉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며 특색 있는 제품과 풍부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샌마르 — 독창적인 맛을 선사하는 피자 전문점


강릉시 임당동에 위치한 샌마르는 전국 피자 마니아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곳이다. 이곳은 여러 차례 방송에 소개되었으며, 블루리본 서베이에도 수록된 바 있다. 강릉 꼬막 피자와 마르 더 베스트, 마르 썬 등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인다. 해바라기 모양의 해바라기 고구마 피자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음식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며, 개성 있는 인테리어 공간은 미식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오죽헌 —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숨결이 깃든 고택

오죽헌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죽헌동에 자리한 오죽헌은 조선 중기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보물 제165호로 지정된 이 건물은 한국 주택 건축사에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기둥과 대들보, 공포 등 건축 세부 요소에서 조선 초기의 건축 수법과 익공집으로의 변천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잘 관리된 공간에서 역사의 숨결을 따라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경포호 — 푸른 자연 속 고요한 산책로

경포호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저동에 펼쳐진 경포호는 넓은 수면과 주변의 자연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호수 주변에는 잘 조성된 산책로가 있어 고요한 물결을 바라보며 걷기 좋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물 위로 비치는 하늘과 주변의 모습은 한 폭의 그림 같다.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에 적합하다. 이곳은 차량 접근성이 용이하며, 산책로를 따라 한적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강릉쌍둥이동물농장 — 자연 속에서 동물과 교감하는 체험 공간


강릉시 옥계면에 위치한 강릉쌍둥이동물농장은 약 12,000평 규모의 드넓은 자연 환경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곰, 호랑이, 사자, 원숭이 등 약 63종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직접 교감하며, 아이들을 위한 10여 개의 놀이기구와 식물원, 민속체험관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