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바이오스텝, 네덜란드 '카이런'과 차세대 비임상 플랫폼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바이오스텝(278650)은 네덜란드 생체조직칩(Organ-on-a-Chip) 플랫폼 기업인 '카이런(chiron)'과 함께 기존 동물실험을 대체할 차세대 비임상실험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카이런의 생체조직칩 기술과 HLB바이오스텝의 동물모델 기반 생체 내 평가 역량을 결합해, 비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HLB바이오스텝(278650)은 네덜란드 생체조직칩(Organ-on-a-Chip) 플랫폼 기업인 '카이런(chiron)'과 함께 기존 동물실험을 대체할 차세대 비임상실험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카이런의 생체조직칩 기술과 HLB바이오스텝의 동물모델 기반 생체 내 평가 역량을 결합해, 비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양사는 공동 연구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기술 및 정보 교류를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카이런의 생체조직칩 기술은 기계적 자극을 통해 실제 인체와 유사한 병리학적 변화를 정교하게 재현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HLB바이오스텝은 해당 기술에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동물모델, 첨단 분석 기술,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 역량을 결합해 임상적 유효성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백성진 HLB바이오스펩 대표는 "이번 협력은 HLB바이오스텝이 기존의 동물실험 중심 비임상 CRO를 넘어, 동물대체시험법과 동물모델을 통합한 차세대 CRO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
<용어설명>
■ 생체조직칩
인체 장기를 모사한 작은 칩 안에 혈류나 기계적 움직임 같은 실제 생체 환경을 구현해, 기존 세포실험이나 동물실험보다 사람과 더 비슷한 조건에서 약물의 효과와 독성을 평가할 수 있는 차세대 비임상 기술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속 여성' 실루엣 또렷…서울 서초구 호텔 내부 노출 충격
- "전화 안 받아 서운" 펑펑 운 시모…"이게 울 일? 싫어졌다" 며느리는 냉담
- 무릎 아래까지 처진 '35㎏ 복부 종양'…50대 남성 성기 파묻혔다
- "뭐야? 맛있네" 97세 할아버지도 홀린 '두쫀쿠'…"7000원 값어치 한다"
- 온몸 노란 테이프로 꽁꽁 묶인 여성…주택가 훼손된 벤츠 차량서 발견
- 이상한 취향 강요한 전문직 남편…'노예 각서' 압박 후 "네가 동의한 일"
- 맞고소 난타전 중에 왜?…박나래 전 매니저 美출국 전 아파트 짐 다 뺐다
- 사춘기 딸에 "모텔 침대 알지? 엄마가 친구랑 잤다"…철부지 남편 뭇매
- "요즘도 차로 사람 평가하나"…경차 타는 소개팅남 '여성 호감 뚝' 한숨
- "손주에 젖 물리는 시모…말리자 '너도 다 이렇게 컸다' 웃어넘겨 충격"